“올리브영 N성수는 플레이브 ‘덕심’ 폭발 중”…메디힐 컬래버 팝업 가보니 [가봤어요]
‘팬심 저격’ 슬롯머신부터 포토부스까지 체험형 팝업 인기
동남아·중국·일본 등 해외 팬들도 오며 글로벌 관심 폭발

스토어 외벽에 보이는 플레이브 멤버들의 대형 이미지가 팬들을 반기고, 굿즈와 이벤트 소식을 담은 안내판이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대기줄에서는 “슬롯머신 1등 해서 플레이브 친필 사인 CD 받아야지”, “최애(가장 사랑하는 멤버)가 예준이니까 히알루론산 패드 10개 살거야” 등 설레는 목소리들이 들려왔다.


특히 포토부스와 슬롯머신 이벤트는 팬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포토부스에서는 플레이브 멤버들과 함께 요즘 유행하는 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슬롯머신에서는 친필 사인 CD부터 엽서까지 다양한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응모자가 끊이지 않았다.


실제 이날 방문한 팬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경기도 수원에서 온 김풀잎(26·가명) 씨는 지난해 홍대 팝업에도 참여했던 열성 팬이었다. 그는 “이번 팝업은 규모가 작아 다소 아쉬운 면이 있지만, 콘텐츠 자체는 매우 만족스럽다”며 “포토부스와 슬롯머신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요소가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경기도 용인에 거주 중인 고윤주(25) 씨는 평소 메디힐 제품을 애용해 온 소비자로 “혼잡할 줄 알았지만, 오히려 질서 정연하게 진행되어 만족스러웠다”며 “슬롯머신 이벤트에서 비록 낙첨했지만, 다양한 상품들이 흥미로워서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대만에서 온 비비엔(25) 씨는 “이번 한국 여행을 계획하면서 우연히 팝업 일정을 확인하고 방문했다”며 “한국 스킨케어 제품이 대만 제품보다 피부에 잘 맞기도 해서 이번 팝업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플레이브와의 협업은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글로벌 팬덤과의 교류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K-팝과 K-뷰티가 만나 더욱 큰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9일부터 열린 메디힐 X 플레이브 팝업스토어는 오는 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팬들과 일반 소비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 할인 혜택이 마련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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