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햄버거 가격 또 올랐다"…롯데리아, 65개 메뉴 3.3% 인상
- 8개월 만에 추가 인상

지난해 8월 가격 인상 이후 8개월 만의 추가 인상이다.
인상 폭은 100∼400원이다. 작년 8월 100∼200원을 올렸을 때보다 최대 인상 폭이 2배다.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 가격은 단품 기준 5000으로 200원(4.2%)씩 오른다. 세트 메뉴로는 각각 7300원으로 200원씩(2.8%) 인상된다.
미라클버거와 모짜렐라 인 더 버거-베이컨 등은 400원씩 오른다.
롯데GRS 관계자는 "제반 비용 증가와 더불어 해외 환율, 기후 변화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한 원가 부담이 가중돼 가맹점의 이익률 유지를 위해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8월 제품 가격을 일제히 올린 데 이어 9월에는 배달 메뉴 가격을 매장보다 비싸게 책정하는 '이중가격제'(배달앱 전용 가격제)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이번 가격 인상 후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 배달 메뉴 가격은 단품 5800원, 세트는 8600원이 된다.
매장에서 먹을 때보다 개당 각각 800원, 1300원 비싸다.
최근 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잇따라 가격을 올리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했다. 전체 평균 인상률은 2.3%이었다.
버거킹은 지난 1월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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