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기업은행, ‘IBK 모두다 아트캠프 2025-여름편’ 성황리 개최
- 올해로 3회째 맞아...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아동 참여
문화적 거리감을 좁히는 맞춤형 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

이번 캠프는 다문화의 이해와 어울림을 주제로 맞춤형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 아동 간 문화적 거리감을 좁히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서울·경기·충청·영남·호남 등 전국 각지에서 총 150여명의 다문화가정과 다문화 소외계층 아동이 참여했다.
아울러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협동 프로그램(싱 투게더) ▲다문화의 이해 프로그램(우산 속 세계여행·다국적 전통 놀이) ▲문화예술 프로그램(태권도 시범단·미디어 상상 놀이극·국악 마술극)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업은행이 2년째 후원 중인 대한태권도협회 시범단의 공연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상상놀이극이 크게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리쓰치 전남 화순군가족센터 인솔교사는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하나하나에 세심한 정성이 느껴졌다”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주신 기업은행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큰 호응에 힙입어 올해 캠프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1회씩 총 2회로 확대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의 사회적 소속감을 제고하고 다문화 통합사회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우원식 국회의장 “9월 말~10월 초 개헌특위 구성”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40대 배우, 아내 폭행으로 신고당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건희 "尹과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변호인단에 건넨 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마이크로디지탈 “POCT도 미국으로”…진단사업 확장 시동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