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미국 조지아주 한국인 구금 사태'에 대한 국민 반응은?…"실망감 커"
- 보수층은 이해 의견 우세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지난 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5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59.2%는 "지나친 조치로 미국 정부에 실망했다"고 답했다.
반면 "불가피한 조치로 이해한다"는 응답은 30.7%에 그쳤으며, 10.2%는 "잘 모르겠다"고 응답했다.
이념 성향별로는 진보층(73.7%)과 중도층(65.4%)에서 "실망했다"는 응답이 우세했으나, 보수층에서는 53.9%가 "이해한다"를 택해 뚜렷한 인식 차이를 보였다.
연령별로는 40대 이상에서 과반이 미국 정부에 실망을 표했지만, 20·30대에서는 약 45% 수준에 머물렀다.
이번 사태는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지난 4일 해당 공사 현장에서 “체류 목적에 맞지 않는 활동을 했다”며 한국인 300여 명을 체포하면서 불거졌다. 조사는 무선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뢰수준은 95%에 표본오차는 ±4.3%p다.
한편,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합작 공장 건설 현장에서 구금된 한국인을 태울 전세기가 이르면 오는 10일 현지로 향한다.
앞서 미국 당국은 지난 4일 조지아주의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합작 공장 건설현장에서 불법체류자 단속을 벌여 한국인 300여명을 포함해 총 475명을 체포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독,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핏 전문가용 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노시환은 노려서 칠 것인가 공 보고 공 칠 것인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조직개편에 '부글부글'…검게 물든 금감원, 이찬진은 침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이런 M&A가 어딨냐”…고팍스 전 경영진-바이낸스, 국제분쟁 돌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태유 아이엠비디엑스 대표 “조기 검진 매출 급증…내년 분기 흑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