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韓식당 이래도 돼?' 日 욱일기 내걸어…교민들 반발 빗발쳐

9일 교민 제보에 따르면 루마니아 제2의 도시 클루지나포카에 최근 문을 연 이 식당의 이름은 'Bite me Korea'로, 한국식 핫도그를 주력 메뉴로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내부는 전형적인 일본풍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욱일기 문양까지 걸려 있어 현지 한인 사회가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교민들은 "한류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이런 엉터리 한식당은 루마니아인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잘못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고 비판했다.
유럽 전역에서 중국인이 운영하는 일부 한식당 역시 부정확한 한글 표기와 잘못된 인테리어로 문제가 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현지인이 한류를 상업적으로 활용하는 건 막을 수 없지만, 한국 문화를 왜곡하는 요소는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통해 김밥, 라면 등 한식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지금, 엉터리 한식당에는 꾸준히 항의해 잘못된 점을 바꿔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독, 연속혈당측정기 바로잰핏 전문가용 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노시환은 노려서 칠 것인가 공 보고 공 칠 것인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조직개편에 '부글부글'…검게 물든 금감원, 이찬진은 침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이런 M&A가 어딨냐”…고팍스 전 경영진-바이낸스, 국제분쟁 돌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태유 아이엠비디엑스 대표 “조기 검진 매출 급증…내년 분기 흑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