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3~14일 후생시장 일원서 개최, 회차별 15팀 모집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근대역사·미식투어·플리마켓 연계

참가대상은 5세~12세 어린이와 보호자를 포함한 가족이며, 사방치기, 비석치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고무줄놀이, 달고나 만들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추억의 놀이를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이틀간 하루 세 차례 진행되며, 회차별 15팀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팀당 6천 원이다. 참가 신청은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일부는 현장 접수도 받는다.
부대행사로 근대역사문화체험관과 빨간인형극장에서 하트자개 드림캐처, 전통매듭 키링, 머그컵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또 낙서존에서는 아이들이 건물 벽면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영주 농특산물과 지역 공예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참가자는 빙고 미션을 완성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근대역사 체험과 백년가게·노포 미식투어와도 연계된다. 사전 신청한 관광객은 영주의 대표 관광지와 골목을 탐방하고, 전통 있는 가게에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정교완 일자리경제과장은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골목놀이를 통해 잊혀가는 원도심 골목의 매력을 되살리고, 지역 소상공인과 상권의 경쟁력도 함께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싸게 빌려달라” 요구에…이준석·한동훈 ‘깜짝’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제는 韓 대표’ 카스트로프, 애국가 열창 화제…45분 ‘미친개’처럼 뛴 한국의 신형 엔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취임 100일 앞두고 코스피 사상최고…정책 랠리 기대감 재부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수백억 차익' 배우 박중훈, 강남 오피스 '타워 432' 매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라클, 제2의 올릭스로 부활하나…MT-101기술수출 '초읽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