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약국이 새 핫플?"…K-뷰티 넘은 외국인 쇼핑 트렌드
- 크리에이트립, 'K-약국 카테고리' 출시
강남·명동 등 9개 약국 연계

인바운드 관광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은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K-약국 카테고리'를 정식 출시했다. 이 상품은 서울과 부산 주요 상권의 약국을 직접 방문해 전문 약사와 상담을 받고,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 8월 첫 선을 보인 뒤 현재 강남·홍대·명동 등 9개 약국과 연계해 운영 중이며, 내년 초까지 2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장에는 외국어 응대가 가능한 인력이 배치돼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영어·중국어·일본어 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로써 외국인 고객은 약국에서 안심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
특히 피부 재생 크림과 트러블 케어 연고 등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화장품과 의약품의 경계를 허문 '코스메슈티컬' 제품군이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제휴 약국에서 판매되는 ‘리쥬올 크림’은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필수 구매템'으로 자리 잡았다.
성과도 빠르게 가시화되고 있다. 9월 들어 약국 카테고리 예약 건수는 1주일 만에 44% 늘었으며, 특히 싱가포르(121%), 홍콩(96%), 대만(9%) 등 아시아 관광객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미국인 관광객의 예약도 발생하며 수요가 다변화되는 양상이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SNS와 숏폼 플랫폼에서 한국 약국 쇼핑을 다룬 콘텐츠가 확산하면서 외국인들 사이에서 '약국 투어'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생겨났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이 안심하고 한국 약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제휴망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빚만 60억이었는데…백만장자의 비결 “월급 100원, 매출은 40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영애, 남편 암 투병+가세 몰락 이중고 '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현대차, ‘25% 관세’ 정면 승부…현실 직면한 공략 카드는(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도 한류? 日고베시, 한국 스타트업 ‘정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 시장 지각변동…한미약품 신약 기대감 확산[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