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품절 사태까지? '칸쵸' 이름 찾기 이벤트의 인기 비결
- 롯데웰푸드 참여형 마케팅

19일 뉴스1에 따르면 A 편의점의 칸쵸 일평균 판매량은 직전월 같은 기간보다 289.6% 늘었고, B 편의점도 11일부터 16일까지 매출이 전년 대비 180.8%, 전월 대비 207.4% 증가했다. C 편의점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었으며, D 편의점 또한 전월 대비 102% 증가했다.
이번 이벤트는 칸쵸에 국내 신생아 이름 500개와 브랜드 캐릭터 이름 4개를 무작위로 인쇄하고, 소비자가 자신의 이름이나 지인의 이름을 찾으면 SNS 인증샷으로 참여하도록 설계됐다. 이름이 없어도 사진과 해시태그만으로 응모가 가능하다.
SNS와 숏폼 플랫폼에서는 '이름 찾기 챌린지'가 확산하며 가족, 연인, 10대 사이에서는 아이돌 이름 찾기나 글자 조합 놀이로까지 발전했다. 일부 온라인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 '드래곤볼'과 결합한 '칸쵸드볼'이라는 별칭이 생겨, 이름 수집 놀이가 밈처럼 퍼지고 있다.
한편, 제한된 이름 목록 때문에 아쉬움을 표하는 소비자도 존재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칸쵸 출시 40주년을 맞아 '내 이름이 담긴 과자'라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살려달라" 애원에도…인천 총기 살해범, 법정서 아들 살인만 인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영애, 남편 암 투병+가세 몰락 이중고 '충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현대차, ‘25% 관세’ 정면 승부…현실 직면한 공략 카드는(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도 한류? 日고베시, 한국 스타트업 ‘정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 시장 지각변동…한미약품 신약 기대감 확산[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