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케이뱅크, 최저 2.65% '아낌 e-보금자리론' 비대면 상품 출시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케이뱅크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청년·신혼부부 등 주택 실수요자를 위한 정책 금융 비대면 대출 상품을 선보인다. 케이뱅크는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취급하는 정책금융상품 '아낌e-보금자리론'을 앱으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낌e 보금자리론은 부부합산 연 소득 7000만원 이하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 6억원 이하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이다. 결혼 7년 이내 신혼 가구 여부, 자녀 수 등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연 소득요건을 완화해 적용한다.
담보인정비율(LTV)은 아파트 기준 최대 70%, 총부채상환비율(DTI)은 최대 60%까지만 인정한다. 만기는 10년부터 최대 50년까지 설정할 수 있다. 현재(9월) 금리는 만기 10년 기준 연 3.65%다. 저소득청년, 신혼가구, 사회적 배려층(장애인·한부모 가정 등) 등 다양한 요건에 따른 우대금리를 적용할 경우 최저 금리를 2.65%까지 낮출 수 있다.
케이뱅크로 아낌e 보금자리론을 이용하면 대출의 전 과정을 100%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나 스마트주택금융 앱에서 아낌e 보금자리론을 신청하면서 취급 금융기관을 케이뱅크로 선택하면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사전 심사 완료가 마무리되면 케이뱅크 앱으로 서류 제출과 약정, 실행이 이뤄진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20% 환급’ 상생페이백 640만명 신청…30대 관심 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사람이야 고양이야…영서, 도도한 매력 셀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0% 환급’ 상생페이백 640만명 신청…30대 관심 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兆단위 딜 실종…불확실성 속 몸사리는 M&A 시장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 ‘키트루다SC’ FDA 허가...할로자임 특허소송 파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