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D-2 ‘김천김밥축제’…CU, 경연 우승작 ‘호두마요 제육김밥’ 선봬

지난해 CU는 ‘제1회 김천 김밥쿡킹대회’ 우승 레시피로 ‘오삼이 반반 김밥’을 선보였다. CU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50만여 개가 판매됐다.
CU는 올해도 김천시와 손잡고 경연 대회 우승작인 ‘호두마요 제육김밥’(3600원)을 오는 28일 내놓는다.
호두마요 제육김밥은 지난 8월 BGF리테일과 김천시가 공동 개최한 ‘제2회 김밥쿡킹대회’에서 5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우승을 차지한 레시피로 만들어졌다. 심사에는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과 김밥 담당 MD, 개발자를 비롯한 업계 전문가가 참여했다.
김천 특산물인 호두를 사용해 만든 특제 호두마요 소스와 국내산 한돈 제육볶음을 메인 재료로 사용했으며 알알이 씹히는 호두의 식감과 매콤한 제육볶음, 마요 소스의 조화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상품 포장에는 김천김밥축제 캐릭터인 ‘꼬달이’를 넣어 수상작임을 강조했다.
CU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2025 김천김밥축제 메인 무대 앞에 특별 부스를 마련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호두마요 제육김밥을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각 지역의 농축산물을 적극 활용해 상품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며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CU가 지난 6월 강원도에서 자란 두백 감자 등으로 만든 간편식 시리즈는 국내산 감자 44톤을 사용해 약 4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8월에는 진도군청과 협력해 진도 해역에서 자란 곱창김으로 삼각김밥을 출시해 60만개 넘게 판매했다.
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관심이 높은 김천김밥축제의 우승 상품을 CU에 출시함으로써 지역 축제 활성화와 특산물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거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획으로 지역과 상생을 도모하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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