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면허는 있으나 다양한 이유로 운전을 쉬고 있는 여성 운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 한화손보가 캐롯손해보험을 통합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캠페인이다.
면허 취득일이 2년 이상 경과한 여성 운전자 한정 대상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10월 20일부터 이달 9일까지 3주간 28만여 명이 방문하고 2만 3천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다. 이 중 여성 신청자는 전체 응모자 중 75%에 달해 다시 운전을 희망하는 여성 운전자의 높은 공감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성 운전자 본인 외에도 가족·친척과 친구·지인·동료가 대신 사연을 응모하는 사례도 많았다.
접수된 사연에는 과거 사고 이후 운전대 잡기를 주저하던 예비 엄마의 새로운 도전, 긴 슬럼프에서 벗어난 아내를 응원하는 남편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겼다. “어머니 임종을 지키지 못한 후회 때문에 운전을 배우고 싶다”는 사연부터 “15년째 대중교통으로 전국을 오가며 일해온 동생이 운전이라는 날개를 달고 인생 2막을 시작하길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까지 진심 어린 참여가 이어졌다.
사연은 심사를 거쳐 총 306명의 당첨자를 선정, 11월 말에 발표한다. 한화손해보험 캐롯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당첨자에게는 개별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1등 사연 선정자에게는 현대자동차 신형 아반떼(모던 트림)와 함께 △육아돌봄·심리상담 등 운전 재도전에 필요한 환경 지원(최대 50만원 상당) △운전연수 시뮬레이션 1개월 무제한 이용권 △초보운전 응원키트 등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 수상자에게도 육아돌봄·심리상담 운전 재도전 환경(최대 50만원 상당), 운전연수 시뮬레이션 1개월 무제한 이용권, 초보운전 응원키트 등 순위별 혜택이 주어진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 운전자 대상으로 진행된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취지에 공감하고 큰 호응을 보내주셨다”며 “앞으로도 여성 일상 속 고민을 함께 나누는 디지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美하원, 셧다운 종료 위한 최종 가결…트럼프 서명만 남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뉴진스, 복귀 결정에도.."진의 확인" 묘한 기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속보]美하원, 셧다운 종료 위한 최종 가결…트럼프 서명만 남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국내주식도 못 팔고, 해외투자도 어렵고" 국민연금 '이중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3.8조 ‘빅딜’에 추가 기술수출 후보 부각…바이오에 쏠린 수급[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