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랜드월드, ‘화재 사고’ 천안 물류센터 주민·근로자 대상 ‘무료 건강검진’ 지원
이랜드월드는 인근 주민과 산업단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오는 22일과 29일에는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평일 중 하루는 산업단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검진에는 방사선 촬영 장비를 갖춘 전문 의료 차량과 의사 3명을 포함한 임상병리사·간호사 등 의료진이 직접 투입된다. ▲건강 상담 ▲폐 기능 검사 ▲폐 X-ray 촬영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 호흡기 계통을 중심으로 한 정밀 검진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검진은 천안시 동남구 한양수자인에코시티 1단지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천안시청·천안시보건소와 협의해 장소를 섭외하고 검진 대상 홍보를 실시했다. 아파트 입주민뿐 아니라 주변 지역 주민도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번 현장에는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의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업 ‘SOS 위고’(We Go) 천안 봉사단원도 참여해 검진 접수와 안내, 동선 관리 등을 지원한다.
이랜드복지재단은 평소 위기가정 지원·상담·연계를 수행하며, 이번 화재 상황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천안 봉사단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랜드월드는 화재 진압 직후부터 후속 조치를 신속하게 수행하기 위해 비상대응 종합상황실을 가동 중이다. 종합상황실은 ▲현장 안정화 ▲내부 운영 점검 ▲피해 지원 ▲언론·지자체 협력 등 전반적인 대응 업무를 총괄하며 상황을 통합 관리한다.
지역사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천안시와 함께 피해 민원 접수 전용 창구를 개설해 운영 중이며, 접수된 민원은 종합상황실에서 확인 후 손해사정사와 함께 단계별로 안내 중이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사고 현장 인근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지원하고 있다”며 “단순한 사고 수습을 넘어 지역사회 구성원의 회복을 돕기 위해 가용한 자원과 전문 인력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삼전 투자자만 웃었다”…11월 개미 60%는 ‘손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법무부, 김호중에 금품 요구한 교도소 직원 징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AI 거품론’ 여전…코스피, 외국인 2조원 매도에 3850선 마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주 동의 만료 D-40…이지스운용 인수전 결국 '시간싸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죽는 줄 알았던 큐렉소…매출 지도 뒤집고 역전 드라마에 복수까지 '성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