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법무법인 화온, 경희라움한의원과 의료·보험 분쟁 및 경영자문 관련 법률자문 MOU 체결
법무법인 화온은 지난 23일, 경희라움한의원과 의료 및 보험 분쟁 대응은 물론, 병원 경영 전반에 대한 법률자문을 포괄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법무법인 화온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화온의 오정환 대표변호사와 경희라움한의원의 신재권 대표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법무법인 화온은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서울고등법원 재판연구원 출신 변호사들을 주축으로, 부동산, 금융, 행정, 형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변호사들이 포진한 로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관이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 이슈에 대한 맞춤형 자문을 제공하고, 병원 운영과 관련한 실질적인 법률적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경희라움한의원은 경희대학교 한의과 박사를 취득하고, 자생한방병원에서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 자격을 갖춘 신재권 대표원장이 운영하고 있는 한의원이다.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화온은 의료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분쟁 상황에 대한 법률 조력은 물론, 병원 내 환자 관련 형사 및 보험 이슈 자문, 인사·노무 등 병원 경영과 관련된 폭넓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재권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적 리스크에 대해 전문가 집단의 체계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든든하다”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 기관 모두가 성장하는 좋은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정환 대표변호사는 “의료기관은 환자와의 신뢰뿐만 아니라, 복잡한 행정 및 법적 절차 속에서 안정적인 경영 판단을 내려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화온은 이러한 병원의 실질적인 고민에 깊이 공감하며, 의료 현장에 꼭 필요한 법률 서비스를 신속하고 현실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피, 외인·기관 동반 순매수 속 3880선 복귀…삼성전자 3%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강경 대응 선언한 이이경… 사생활 폭로자 신원 특정 임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재판중인데 부당노동행위 처벌?"..노란봉투법 곳곳이 지뢰밭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GS건설, 유동성 개선됐는데 '적정 이상' 차입금은 부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빅파마가 찜한 韓 비만약 제형변경 기술에 기대감 증폭[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