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최고상 수상
농심은 올해로 34회를 맞은 ‘2025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 디자인을 통한 K-컬처 확산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월 농심은 식품업계 최초로 넷플릭스와 협업을 통해 신라면·새우깡 등의 패키지에 애니메이션 영화 ‘케데헌’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헌트릭스·사자보이즈·더피 등 영화 속 캐릭터를 신라면·새우깡·신라면 툼바 만능소스의 제품 특징과 연결한 디자인 기획으로 출시 직후 글로벌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를 통해 농심은 단순 식품 패키지를 넘어 K-컬처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농심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 위에 ‘케데헌’ 세계관을 감각적으로 적용해 K-푸드의 매력과 가치를 글로벌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한 점이 돋보인다”며 “한국 식품의 아이콘인 신라면과 새우깡이 세계인의 일상 속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선도한 디자인”이라는 심사평을 남겼다.
농심 디자인실 김상미 실장은 “이번 수상은 농심만의 브랜드 정체성과 K-컬처 감성을 연결하기 위한 고민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농심의 문화와 디자인 가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사단법인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 작품의 독창성·상품 외관·기능·소재·경제성 등을 심사해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 작품을 선정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2인자·미국인·법무’…대표 교체로 본 쿠팡의 대응전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박나래 vs 前 매니저들, 갈등 속 핵심 쟁점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탈팡’ 봇물 터졌다…와우카드 해지 7배↑[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국민연금 새 이사장, ‘환율 정국’에 출근 늦어지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조직검사·액체생검·AI솔루션'… 진단 최후 승자 누가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