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민생 총력전
에너지바우처 확대 예고
이 대통령은 20일 페이스북에 ‘민생이 흔들리는 겨울철, 더 어려운 국민의 삶을 더 안전하게 지키겠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더 어려운 국민에게 더 많은 온기가 전해지도록 정부가 책임 있게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등유와 LPG를 사용하는 취약계층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을 대폭 확대해 난방비 부담을 덜겠다고 했다.
또 연말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농·축·수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어려운 국민 누구에게나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하는 ‘그냥드림’ 사업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겨울철 특성을 감안해 안전과 돌봄·소득·주거·이동 등 삶의 전 영역을 세심하게 보듬는 종합 대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국민을 지키기 위해 “틈새 없이 두툼한 ‘사회 안전 매트리스’가 되도록 적극적이고 촘촘한 행정이 요구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한 사람의 공직자가 어떻게 행동하고 판단하느냐에 따라 국민의 삶은 크게 나아질 수도, 벼랑으로 내몰릴 수도 있다”며 “이번 겨울을 국민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재개발·재건축 분양권 거래, 보수적 접근이 해법[똑똑한부동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당일 억대 기부 소식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비트코인 8만→18만달러 급등”…시티그룹 낙관론 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브랜드 못지 않게 구조도 중요"…달라지는 F&B 딜 성사 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엘앤씨바이오, 내년 中 첫 매출 100억원 이상 기대하는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