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스탁 주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바디프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헬스케어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바디프랜드는 전체 순위에서도 전년 대비 2단계 상승한 27위를 기록하며 국내 헬스케어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이 개발한 가치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BSTI는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산해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순위를 산정하는 브랜드 경영 성과 인증제도다.
바디프랜드는 2016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헬스케어 부분에서 10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KT등 국내 대표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동종업계인 코웨이와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 나이키 등 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가치는 혁신을 통한 기술력, 적극적인 연구개발(R&D) 투자, 이를 통해 축적된 업계 1위의 지식재산(IP) 등에 기인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바디프랜드는 신체를 움직여가며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국내 마사지체어 시장의 40% 이상을 헬스케어로봇으로 전환시키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직접 수출뿐 아니라 기술 수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헬스케어로봇의 글로벌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리고 있다. 실제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의 올해 해외 실적은 지난해 대비 2.5배 급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10년 연속 헬스케어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라는 성과는 혁신과 기술력뿐만 아니라 고객의 사랑과 신뢰가 쌓여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진보된 헬스케어로봇으로 고객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신민아, ♥김우빈 투병 당시 공양미 이고 기도”…법륜스님 감동 주례사 [전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신민아, ♥김우빈 투병 당시 공양미 이고 기도”…법륜스님 감동 주례사 [전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원·달러 환율, 장중 1483원으로 상승…8개월 만에 ‘최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환헤지 둘러싼 딜레마…해외 투자 큰손들 “안 하면 위험, 하면 비용”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루닛, 다이이찌산쿄와 AI동반진단 도전...AI바이오마커 사업 전망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