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40주년’ 신라면, ‘에스파·케데헌’으로 英 런던 심장 공략
지난 3월 네덜란드에 유럽법인을 설립한 농심은 런던의 심장부를 파고드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유럽 내 존재감을 빠르게 키운다는 계획이다.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는 뉴욕의 타임스퀘어와 더불어 세계 최고의 옥외광고 거리이자 연간 6000만명에 달하는 유동 인구가 몰리는 런던 소비문화의 중심지다. 글로벌 기업의 홍보 격전지로 손꼽힌다.
광장의 상징인 초대형 디지털 옥외광고판 ‘피카딜리 라이트’(Piccadilly Lights)는 코카콜라, 삼성 등 글로벌 톱 브랜드가 광고하는 미디어다. 농심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신라면이 ‘글로벌 No.1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고 전했다.
농심은 건물 전체를 덮는 초대형 피카딜리 라이트를 통해 지난달 공개한 신라면 글로벌 엠버서더 ‘에스파’ 출연 뮤직비디오 광고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신라면 애니메이션 광고를 함께 광고를 송출한다.
광장 현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신라면 카트’를 운영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우 이벤트를 실시하고, 현지 참가자에게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가 디자인된 신라면 컵을 증정할 예정이다.
피카딜리 서커스를 배경으로 신라면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촬영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심은 앞으로 글로벌 랜드마크를 무대로 신라면 캠페인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월 미국 타임스퀘어 캠페인과 이번 영국 피카딜리 서커스 캠페인의 성과를 바탕으로 신라면 40주년을 맞는 내년에는 세계 주요 국가의 명소에서 신라면을 알리는 이벤트를 이어갈 방침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신라면이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K-라면의 위상과 가치를 알리는 활동”이라며 “내년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전 세계 소비자들이 신라면의 매운맛을 즐기는 ‘Spicy Happiness In Noodles’(신라면 글로벌 슬로건)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Nongshim Europe B.V.)을 세우고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2030년까지 유럽 내 매출 3억달러를 달성하는 게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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