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계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제품이 쏟아집니다. 문제는 너무 많다는 것이죠.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제품의 존재조차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는 AI가 요즘 가장 인기인 먹거리를 알려드립니다. [AI DALL-E3가 생성한 이미지] AI에디터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인 먹거리로 ‘커스텀 멜팅 푸딩 소다’(Custom Melting Pudding Soda)를 추천했습니다.
2026년 현재 SNS에서 가장 핫한 디저트는 단연 커스텀 멜팅 푸딩 소다입니다. 기존의 메론 소다나 푸딩 디저트에서 한 단계 진화한 형태입니다. 화려한 비주얼과 ‘참여형’ 재미를 동시에 잡으며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커스텀 멜팅 푸딩 소다는 단순히 마시는 음료가 아니라 손님이 직접 완성하는 ‘체험형 디저트’입니다. 이런 점이 인기 비결로 분석됩니다.
비주얼은 투명하고 영롱한 에이드(청포도·라즈베리·블루 레몬 등 색감이 강한 베이스) 위에 찰랑거리는 커스터드 푸딩이 통째로 올라가 있습니다. 커스텀 요소는 푸딩 위에 얹는 토핑(식용 꽃·반짝이는 별 모양 설탕·캐릭터 초콜릿)입니다. 이용자는 이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뜨거운 시럽이나 소스를 푸딩 위에 부어 푸딩이 살짝 녹아내리며 음료와 섞이는 순간을 슬로우 모션 영상으로 찍는 것입니다. 이를 촬영하는 것이 요즘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행입니다. 찍는 재미가 있습니다. 푸딩이 흔들리는 ‘탱글함’과 소스가 흘러내리는 ‘멜팅’ 장면이 영상 콘텐츠로 완벽합니다.
개인화도 인기 요소 중 하나입니다. 내가 원하는 조합으로 꾸밀 수 있어 ‘나만의 디저트’라는 느낌을 줍니다. 반전 식감도 매력입니다. 부드러운 푸딩과 톡 쏘는 탄산, 그 속에 씹히는 팝핑 캔디나 곤약 젤리 등 다양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커스텀 멜팅 푸딩 소다는 주로 성수동과 연남동 등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의 복고풍 카페(킷사텐) 감성을 재해석한 힙한 카페들에서 메인 메뉴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만일 힙한 카페, 핫한 디저트를 경험하고 싶다면 커스텀 멜팅 푸딩 소다를 추천합니다. 현장에 방문하시기 전에 SNS에서 푸딩소다 혹은 멜팅푸딩을 검색해 가장 예쁜 토핑을 제공하는 곳을 미리 체크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문희준♥소율 딸’ 잼잼이, 아이돌 DNA 제대로…벌써 교복 차림 [AI 포토컷]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아이유, ♥이종석 ‘커플룩’ 언급했다…“다른 옷인데?” 해명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 '거친운전 택시'보다 낫다…美서 타본 현대차 무인택시[르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사모펀드가 '1000원 커피'를 사는 이유[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올해 주목되는 글로벌 바이오시장 키워드 '신경질환·항암·비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