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셀럽병사의 비밀’은 현실에서는 좀처럼 일어나기 힘든 첫사랑과의 재회를 이뤄낸 구준엽·서희원 부부의 사랑과 이별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1990년대 대만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클론의 전성기 시절 처음 만난 두 사람은 연인 관계로 발전했지만 현실적인 제약으로 이별했고, 20여 년이 흐른 뒤 한 통의 전화로 다시 인연을 잇게 됐다.
기적 같은 재회와 결혼은 대만 사회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으나, 행복은 오래 이어지지 못했다. 서희원은 일본 여행 중 가벼운 미열로 시작된 증상이 짧은 기간 내 급격히 악화돼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여행 닷새째 전해진 비보에 팬들과 대중은 큰 충격에 빠졌고, 사망 원인을 둘러싼 각종 추측과 확인되지 않은 정보도 확산됐다.
방송에서는 드라마 ‘중증외상센터’ 원작자이자 이비인후과 전문의인 이낙준이 서희원의 건강 상태를 의학적으로 분석한다. 이낙준은 서희원이 선천성 심장 질환인 승모판 일탈증을 앓고 있었고, 과거 출산 당시 자간전증(임신중독증)으로 혼수상태를 겪은 이력이 폐렴과 감염 과정에서 치명적인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을 짚는다. 기저질환을 가진 상태에서 감염이 진행될 경우 패혈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크다는 설명이다.
제작진은 서희원 사망 1주기를 맞아 그가 안치된 대만 진바오산 묘역도 찾았다. 폭우가 쏟아지는 날에도 묘지를 지킨 구준엽의 모습이 전해지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구준엽은 현장에서 “희원이는 저보다 훨씬 더 힘들게 누워 있는데 제가 안 올 수가 있겠느냐”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희원은 2001년 드라마 ‘유성화원’에서 여주인공 산차이 역을 맡아 아시아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2011년 중국인 사업가 왕샤오페이와 결혼했다가 2021년 이혼했으며, 2022년 구준엽과 재혼했다. 이번 방송은 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와 함께 갑작스러운 이별의 배경을 차분히 되짚을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냉탕과 온탕 오간 코스피…6.8% 폭등 최고치 마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선호, 탈세 의혹에 차기작들 어쩌나… ‘언프렌드→ 현혹’ 줄줄이 비상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규제지역 다주택자, 5·9 전 계약후 3∼6개월내 잔금시 중과유예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예전 같지 않다” KCC글라스, 차입 부담에 신용도 압박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빠진 머리 다시 자라게 한다?”…JW중외제약, ‘모낭 재생’ 탈모 신약 판 흔든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