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 선물은 경기도 철원 지역의 철원 오대쌀 10kg다. 지난 한 해 동안 교촌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온 교촌치킨 가맹점주와 임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했다고 교촌은 설명했다. 꾸준히 지역 상생을 이어온 교촌은 철원 지역 쌀 구매를 통해 지역 쌀 농가 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은 선물에 동봉한 신년 서신을 통해 “교촌이 오랜 시간 고객의 신뢰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기본과 원칙, 진심으로 함께 해준 교촌가족 여러분 덕분”이라며 “풍요와 복을 상징하는 쌀처럼 모두의 일상이 늘 풍요롭고 든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선물은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주를 비롯해 교촌에프앤비 및 자회사 임직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설 명절 선물은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상생 경영’의 연장선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교촌은 최근 고물가로 인한 가맹점 운영 부담을 덜기 위해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전용유를 무상 지원하는 실질적인 상생 정책을 실시 중이다. 지난 2014년부터는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제도를 통해 가맹점주 자녀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준비한 쌀 선물이 우리 농가와의 상생으로까지 이어져 더욱 뜻깊다”면서 “올 한 해도 가맹점주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상생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성훈 SK하닉 부사장 "메모리 산업, 전례 없는 기술 장벽 직면할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보드 왜 던져? 불편한 세리머니" 18세 유승은 향한 日의 트집, 일본 선수 껴안자 '리스펙트' [2026 밀라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빗썸 대리 1명이 60조 지급…재발방지 POL 도입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화이트 바이오 주도권 싸움…대경오앤티 탐내는 韓日 정유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메지온, 트럼프 대통령 승인으로 3000억 ‘티켓’ 손에 넣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