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맘스터치, ‘중식 대가’ 후덕죽과 버거·치킨 출시…‘암흑요리사’ 김풍과 깜짝 컬래버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해 흥행에 성공한 ‘셰프 컬렉션’ 프로젝트를 올해도 이어가며, 후덕죽 셰프와 협업한 버거 2종과 치킨 1종을 다음 달 12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작년 폭발적인 고객 반응을 얻었던 에드워드 리 셰프와의 협업에 이어 올해는 후덕죽 셰프와 손잡았다. 전통 중화요리의 정수를 지키면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이어온 후 셰프만의 감각과 노하우를 QSR 메뉴로 재해석해 차별화된 맛의 스펙트럼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후덕죽 셰프는 58년 경력을 지닌 중식의 대가로, 신라호텔 중식당 ‘팔선’을 이끈 전설적인 셰프다. 요리 실력만으로 업계 최초 대기업 임원 자리에 오른 인물로 평가받으며, 최근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 2’를 통해 대중적 인지도까지 확보했다.
맘스터치는 중식의 정통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후덕죽 셰프가 전 세대에 걸쳐 폭넓은 맛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판단해 이번 협업을 결정했다.
후덕죽 셰프 역시 손녀가 가장 좋아하는 QSR 브랜드가 맘스터치라는 점을 협업 계기 중 하나로 꼽았다. 자신의 레스토랑에서 실제 사용해 온 중식 소스와 식재료를 바탕으로 버거와 치킨에 어울리는 새로운 조합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고 전해진다.
맘스터치는 이번 ‘후덕죽 셰프 컬렉션’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고객을 초청해 신메뉴를 미리 경험하며 소통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다음 달 3일 실시 예정인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상세 정보는 오는 13일 오후 5시부터 맘스터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후덕죽 셰프는 대한민국 중식사(史)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이어온 인물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새로운 맛의 경험’과 맞닿아 있다”며 “정통 중식에 기반한 후 셰프만의 내공 있는 레시피가 맘스터치와 만나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3월 후덕죽 셰프 컬렉션 출시에 이어 4월에는 웹툰 작가 겸 방송인 '암흑요리사' 김풍 작가와의 특별한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셰프들의 창의적인 레시피로 재해석된 맘스터치 메뉴의 다양한 변주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2월 ‘흑백요리사’ 준우승자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첫 셰프 컬렉션을 선보이고, QSR 메뉴에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시해 왔다.
해당 컬렉션은 작년에만 60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맘스터치 역대 신메뉴 가운데 최단기간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했고,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맘스터치는 앞으로도 셰프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고객 만족과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민족 대이동’ 시작…설 전날 고속도로 곳곳 정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최가온 금메달 생중계 안하고 쇼트트랙 중계...헛다리 짚은 단독중계사 JTBC [2026 밀라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 “토끼 살아야 호랑이도 살아”…삼성·LG·한화 ‘칭찬’, 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루센트블록 발목 잡은 주주구성…개인소유 꿈꿨나[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허가'보다 빠른 데이터의 확신… K바이오, '입도선매'로 가치 입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