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3일까지 서류 접수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신한은행은 19일부터 공인회계사 합격자(2차 시험)를 대상으로 30여명 규모의 특별채용을 실시한다고 같은날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회계 전문지식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미래 금융의 핵심 사업인 IB, M&A, 산업심사 등 다양한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또 최근 회계사 시험 합격 이후에도 실무수습을 시작하지 못하는 '미지정 회계사' 증가 이슈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합격자가 실무수습으로 등록할 수 있는 직무로 배치해, 경력의 출발점에서 합격자가 가진 전문성을 현장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서는 다음 달 13일까지 접수하고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면접 과정에서는 직무 수행을 위한 문제해결 능력과 금융상식,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중심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래 핵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회계 전문지식과 금융 전문성을 함께 갖춘 인재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닥 상폐 대상 최대 220곳…'시총·동전주·재무' 3중 덫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육상 카리나’ 김민지, 결국 카리나에 사과…“항상 죄송” 무슨 일? [IS하이컷]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특검 사형 구형했지만…尹 '내란 우두머리' 1심 무기징역 선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예치금 분리, 백서 공개…디지털자산기본법, 투자자 보호 방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日서 렉라자·리브리반트 투여 중 출혈성 쇼크사 보고…병용요법 안전성 변수로 부상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