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證, 서울 마곡에 2.5조원 MICE 복합단지 PF 마무리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메리츠證, 서울 마곡에 2.5조원 MICE 복합단지 PF 마무리

코엑스 약 2배 면적 … 서울 서부권 대표하는 복합단지 조성

마곡 MICE 복합단지 조감도 [사진 메리츠증권]

마곡 MICE 복합단지 조감도 [사진 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 마곡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복합단지 금융주관사로서 2조5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강남 코엑스의 약 2배 규모다. 메리츠증권은 롯데건설 등과 공동 투자·설립한 마곡마이스PFV(프로젝트 금융투자회사)를 차주로 하는 PF 대출 인수 및 주관을 마쳤다. 이들은 지난 2019년 12월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로부터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건설 사업협약을 체결한 이후 사업을 진행해왔다.
 
대출에는 교보생명, DB손해보험, 신협중앙회 등 43개 국내 금융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메리츠금융그룹이 2조5000억원 PF 대출 중 약 1조1000억원에 달하는 물량을 인수했다. 마곡 마이스 PF 규모는 서울 여의도 파크원 PF(2조1000억원)를 넘어선다. 사업지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67번지 일대 8.3만㎡(2.5만평) 부지에 지하 7층에서 지상 15층의 규모로 조성된다. 총 사업규모는 약 4조1000억원이며 다음달 착공해 2024년 6월경 준공될 예정이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내에는 10만7000평에 달하는 프라임 오피스 시설과 1만8000평 규모의 컨벤션 센터 등이 들어선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는 서울 9호선 마곡나루역, 서울 5호선 마곡역, 공항철도 인접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하며 보타닉 공원, 서울식물원, LG아트센터(2022년), 서울이대병원 등 대형의료시설이 인접해있다. 메리츠증권 투자금융팀 이승환 이사는 “서울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는 장기적으로 서울 서부권역에서 가장 높은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지닌 사업”이라고 말했다. 
 
 
김성희 기자 kim.sunghee@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