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전세계 휩쓴 ‘오징어 게임’ 흥행에 버킷스튜디오·쇼박스 강세

쇼박스, 전날 25% 오른데 이어 이틀연속 상승세
코로나 19 이후 OTT 수요 늘면서 콘텐트주 강세

 
 
넷플릭스 웹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세계적인 흥행으로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웹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하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인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트다. 24일 넷플릭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21~23일(현지시간)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2위에 올랐다. 이는 국내 드라마로는 넷플릭스 역대 최고 순위 기록이다.
 
오징어 게임 흥행에 관련 콘텐트주의 주가도 고공행진 중이다. 오징어게임 드라마 제작사인 싸이런픽쳐스는 비상장사로, 김지연 대표가 지분 100%를 갖고 있다. 오징어 게임에 대한 직접 관련주는 없다. 
 
이 같은 상황에서 버킷스튜디오와 쇼박스 주가는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 상승세다. 버킷스튜디오는 오징어 게임 주연 배우 이정재의 소속사인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 15%를 보유한 대주주다. 전날 버킷스튜디오는 전 거래일보다 29.84% 상승했고, 24일 오전 11시 2분 기준 건 거래일보다 26.60% 오르고 있다.
 

에이스토리, 바른손 등 전날 10% 넘게 올라 

 
쇼박스는 지난 2018년 오징어 게임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에 10억원을 투자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되며 전날(25.85%)에 이어 오늘도 17% 넘게 상승하고 있다. 
 
증권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 이후 비대면 소비 풍조 확산에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 국내 드라마 등 콘텐트주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드라마 등 영상콘텐트업체인 에이스토리(13.51%), 바른손(10.82%), 키이스트(7.63%), 스튜디오산타클로스(4.13%), 초록뱀미디어(3.14%)의 주가도 전날 일제히 상승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해외, 국내 OTT 기업은 이용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드라마 콘텐트 등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중”이라며 “이들 업체는 글로벌 진출 발판이 마련되며 성장이 가시화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국토요타, 車 인재양성 위해 13개 대학·고교와 산학협력

2한 총리, 오후 3시 의대증원 관련 브리핑…조정 건의 수용할 듯

3“육각형 전기차 뜬다”...전기 SUV 쿠페 ‘폴스타 4’ 6월 출시

4신임 한은 금통위원에 이수형·김종화 추천

5엉뚱발랄 콩순이 10주년 맞이 어린이날 행사 전개

6드미드 글로벌, 태국 TK 로지스틱 시스템과 30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7AI 사업 본격화하는 한글과컴퓨터

8야권의 승리로 끝난 제22대 총선…향후 한국 사회의 변화는

9‘님’은 없고 ‘남’만 가득한 멋진 세상

실시간 뉴스

1한국토요타, 車 인재양성 위해 13개 대학·고교와 산학협력

2한 총리, 오후 3시 의대증원 관련 브리핑…조정 건의 수용할 듯

3“육각형 전기차 뜬다”...전기 SUV 쿠페 ‘폴스타 4’ 6월 출시

4신임 한은 금통위원에 이수형·김종화 추천

5엉뚱발랄 콩순이 10주년 맞이 어린이날 행사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