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LG디스플레이, LCD 가격 하락으로 연일 하락세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증시이슈] LG디스플레이, LCD 가격 하락으로 연일 하락세

증권가 목표치 하향 조정...3분기 영업익 하락 전망

 
 
독일 베를린 자툰 매장에 마련된 OLED TV 공용존 전경. [사진 LG디스플레이]

독일 베를린 자툰 매장에 마련된 OLED TV 공용존 전경. [사진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주가가 연일 하락세다. TV수요 둔화로 인한 LCD 패널가격 하락세 확산 우려로 실적 하락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29일 오전 10시 40분 기준 LG디스플레이 주가는 1만9050원으로 전 거래일보다 2.31% 하락했다. 지난 7월 2일 2만4850원까지 올랐던 주가는 3개월 만에 20% 이상 빠졌다. 연중 최고가를 찍었던 4월 23일 2만 7050원과 비교하면 30% 하락했다. 
 
지난 7월부터 32인치 패널가격 하락을 시작으로 9월에는 초대형 패널 포함 전 사이즈 패널 가격이 하락했다. LCD판가 하락으로 인해 증권가에서는 3분기 LG디스플레이 매출액은 7조7300억원, 영업이익은 6406억원을 전망했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1% 늘지만 영업이익은 8.6% 줄어든 수치다.
 
실적에 위기감이 돌자 증권사들은 LG디스플레이 목표가를 하향했다. 케이프투자증권은 24일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를 기존 3만2000원에서 2만5000원으로 21.9% 하향 조정했다. 
 
박성순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수혜를 받아온 PC와 노트북의 수요 둔화가 패널가격에 하방압력을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반기 OLED 가격 변동은 크지 않지만 LCD의 변동성이 예상보다 더 크게 나타나면서 WOLED 가격 하락까지 영향을 주고 있다”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하반기가 LCD TV패널가격 하락과 OLED TV 수익성 개선이라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구간이 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현 시점에서는 기회대비 위기가 더 큰 것으로 판단해 목표가를 하향한다”고 말했다.


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