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김태호 PD도 넷플릭스와 손잡았다…'오징어게임' 이후 차기작 공개

11월 19일 공개하는 유아인 주연의 ‘지옥’
12월 정우성 제작나선 ‘고요의 바다’ 공개
김태호PD 넷플릭스 첫 참여한 예능도 준비

 
 
지난 2월 작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지옥' '고요의 바다' 등의 제작진과 출연자. [사진 넷플릭스코리아]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콘텐트 ‘오징어게임’ 인기에 힘입어, 오는 연말까지도 굵직한 한국 콘텐트가 연이어 공개된다.   
 
가장 먼저 오는 11월 19일에 공개하는 ‘지옥’은 영화 ‘부산행’과 ‘반도’를 제작한 연상호 감독이 나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지옥은 연상호 감독과 최규석 작가가 합작해, 지난해에 동명 웹툰으로 먼저 대중에게 선보인 작품이다. 당시 웹툰은 평점 9.77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에 넷플리스 영상으로 제작되는 지옥에는 배우 유아인과 박정민 등이 주연으로 참여한다. 작품은 갑자기 등장하는 지옥의 사자들에게 지옥행을 선고 받고, 혼란스러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다. 
 
11월 19일에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사진 넷플릭스코리아]
배우 배두나와 공유가 출연하는 '고요의 바다'. [사진 넷플릭스코리아]
12월에는 배우 배두나와 공유 등이 출연하는 SF시리즈 ‘고요의 바다’가 공개될 예정이다. 2075년 세계적으로 물과 식량이 부족해진 미래의 지구 모습이 배경이다.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도로 떠난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이 작품의 원작인 단편영화를 이전에 연출한 최항용 감독이 다시 맡았고, 제작에는 배우 정우성이 참여한다. 시나리오는 영화 ‘마더’를 각본 한 박은교 작가가 집필했다.  
 

김태호PD가 나선 첫 넷플릭스 콘텐트도 공개  

김태호PD가 오는 12월에 선보이는 넷플릭스 예능 콘텐트 '먹보와 털보'. [사진 넷플릭스코리아]
드라마 외에 예능 콘텐트도 제작된다. 넷플릭스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과 ‘놀면뭐하니?’를 연출한 것으로 잘 알려진 김태호 PD와 처음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콘텐트를 제작했다. 제목은 ‘먹보와 털보’이다. 출연자로는 먹보에 해당하는 가수 비와 털보에 해당하는 방송인 노홍철이 참여한다. 출연진 둘이 바이크를 타며 전국 맛집을 찾아다니는 내용으로, 맛있는 음식부터 각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또 프로그램의 음악감독으로는 가수 이효리의 남편인 이상순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12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월 넷플릭스는 2021년 주요 작품을 소개하는 ‘씨 왓츠넥스트코리아2021’ 자리에서 ‘오징어게임’을 비롯해 ‘지옥’ ‘고요의 바다’ 등의 제작진과 배우들이 함께 작품을 설명한 바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넷플릭스는 한국 오리지널콘텐트에 2016년부터 현재까지 5년간 약 7700억원을 투자했다. 추가로 올해에만 5500억원을 더 투자할 만큼 더욱 다양한 한국 오리지널콘텐트를 제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효성, 형제 독립경영 체제로…계열 분리 가속화 전망

2윤 대통령, 이종섭 호주대사 면직안 재가

3행안부 “전국 26개 사전투표소 등 불법카메라 의심 장비 발견”

45대 저축은행 지난해 순이익 1311억원…전년比 81.2% 급감

5조석래 명예회장 별세…기술 효성 이끈 ‘미스터 글로벌’

6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 별세

7남양유업, 60년 ‘오너 시대’ 끝...한앤코 본격 경영

8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금 지급

9행안부 “전국 18개 투·개표소 불법카메라 의심 장치 발견”

실시간 뉴스

1효성, 형제 독립경영 체제로…계열 분리 가속화 전망

2윤 대통령, 이종섭 호주대사 면직안 재가

3행안부 “전국 26개 사전투표소 등 불법카메라 의심 장비 발견”

45대 저축은행 지난해 순이익 1311억원…전년比 81.2% 급감

5조석래 명예회장 별세…기술 효성 이끈 ‘미스터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