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원장에 정다미 사외이사 선임···ESG 경영활동 전반 관리·감독 예정

한국수출입은행이 24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제1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개최했다.
앞서 수은은 지난 9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위원장에는 사외이사인 정다미 명지대 경영대학장을 선임했고, 방문규 행장과 유복환 사외이사가 위원을 맡았다.
전문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3명의 외부 자문위원도 위촉했다. 조경진 서울대 환경대학원장과 김인수 전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신진영 자본시장연구원장이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처음 열린 ESG위원회에서는 내년 수은의 ESG 경영 추진 계획을 심의하고, 기후변화와 관련된 국내외 동향과 전망을 공유했다. ESG위원회는 향후 ESG 관련 주요 경영현안 및 사업계획 수립을 심의하는 등 수은의 ESG 경영활동 전반을 관리·감독할 예정이다.
정다미 위원장은 “과거에는 기업의 재무적 요인과 단기적인 성과 창출이 중요했지만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하는 경영이 자리매김해야 한다”면서 "국책은행으로서 ESG 경영을 선도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 '영주권 장사' 쏠쏠…골드카드 열흘 만에 2조 팔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당일 억대 기부 소식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비트코인 8만→18만달러 급등”…시티그룹 낙관론 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브랜드 못지 않게 구조도 중요"…달라지는 F&B 딜 성사 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엘앤씨바이오, 내년 中 첫 매출 100억원 이상 기대하는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