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바이탈리티' 힘주는 AIA생명…"백신접종·많이 자면 보험료 할인"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보험

print

'AIA바이탈리티' 힘주는 AIA생명…"백신접종·많이 자면 보험료 할인"

AIA바이탈리티 서비스 화면.[사진 AIA생명]

AIA바이탈리티 서비스 화면.[사진 AIA생명]

AIA생명이 자사 헬스케어 서비스 'AIA 바이탈리티'에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달부터 AIA 바이탈리티 가입자들은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취했거나,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을 앱에 공유하면 바이탈리티 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가입자들은 하루 7시간 이상 수면 목표를 달성하면 포인트가 지급돼 브론즈, 실버, 골드 및 플래티넘 등 전반적인 바이탈리티 건강 상태를 높일 수 있다. 바이탈리티 건강 상태는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 상품들의 보험료 책정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이다. 향후 AIA 바이탈리티 가입자들은 최소 7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할 경우 보험료 할인을 받게 된다.
 
코로나19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로 계속 확산됨에 따라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하기 위해 적절한 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싱가포르의 듀크-엔유에스 의대 마이클 채 교수 등 전문가들에 따르면 선진국은 국민들의 수면 부족으로 연간 GDP의 2~3% 손실을 입고 있다. 다른 과학적 연구들도 불충분한 수면이 단기적인 인지능력 저하와 평소 감정 상태와 피로감에 영향을 미친다고 분석하고 있다. 장기적 측면에선 당뇨병, 심장마비, 뇌졸중, 조기 인지능력 저하 및 치매 관련 위험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황지예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1년간 고객과의 인터뷰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갤럭시 프로그램이 고객들의 생활 습관을 바꾸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효과적인 방법임을 알게 됐다"며 "사람들은 AIA 바이탈리티와 갤럭시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캐시백 혜택을 통해 상당한 동기를 부여받고, 이전보다 더욱 더 열심히 운동을 하고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생명은 수면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을 간과하지 않고, 이와 연관된 기능들을 이번에 새롭게 선보였다. 그 외에도 AIA 바이탈리티 가입자들이 더욱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국내 1위의 음식배달 플랫폼인 배달의 민족을 주간 리워드에 추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고객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바이탈리티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적립해 나갈 수 있는 방안으로 'AIA 바이탈리티 갤럭시 프로그램' 또한 추천했다. 이는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고객들은 갤럭시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 상품에 가입하면 갤럭시 워치4(및 클래식 모델)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AIA 바이탈리티 주간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디바이스 구입 비용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