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리튬플러스 수산화리튬 양산 소식에 휴센텍 상한가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증시이슈] 리튬플러스 수산화리튬 양산 소식에 휴센텍 상한가

휴센텍, 리튬플러스에 200억원 투자…내년 1분기 수산화리튬 양산 목표

 
 
휴센텍 주가가 23일 상한가를 찍었다. [사진 휴센텍]

휴센텍 주가가 23일 상한가를 찍었다. [사진 휴센텍]

방위산업 전문업체 휴센텍 주가가 관계사 리튬플러스의 수산화리튬 대량생산(양산)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찍었다. 23일 오전 11시 30분 코스닥 시장에서 휴센텍은 전 거래일 대비 29.89% 오른 2955원에 거래되고 있다.  
 
휴센텍 주가는 이날 관계사인 리튬플러스가 내년 1분기 양산을 목표로 진행 중인 고순도 수산화리튬 생산 장비 발주를 마쳤다는 소식을 전한 뒤 급등했다. 리튬플러스 측은 “현재 양산을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되고 있어 내년 1분기에는 초도 생산을 통해 우려를 불식시키고 기술력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수산화리튬은 전기차 배터리인 2차 전지 양극재의 핵심 소재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는 수산화리튬의 85%는 중국에서 조달하고 있다. 리튬플러스가 양산에 돌입할 경우 해외 수입에 의존하던 수산화리튬의 국내 생산이 가능해진다는 뜻이다. 한편 휴센텍은 지난 9월 리튬플러스에 수산화리튬 생산공장 신설 자금 200억원을 투자했다. 

강민혜 기자 kang.minhye1@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