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신임 대표이사에 백정완 주택건축사업본부장 내정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건설

print

대우건설, 신임 대표이사에 백정완 주택건축사업본부장 내정

인수 절차 마무리된 이후 이사회 의결 거쳐 정식 선임 예정

 
 
대우건설 백정완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대우건설]

대우건설 백정완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대우건설]

대우건설 신임 대표이사에 현 주택건축사업본부장인 백정완 전무가 내정됐다.
 
대우건설은 신임 대표이사에 백정완 현 주택건축사업본부장을 내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백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중흥그룹의 대우건설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백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1963년생으로 한양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대우건설에 공채 입사했다. 이후 지난 2018년 11월부터 주택사업본부장으로 보임하고 있다.
 
앞서 대우건설은 당초 외부 인사 영입도 고려됐던 것으로 알려졌지만, 중흥그룹의 대우건설 인수합병에 대한 내부 반발을 잠재울 수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했고, 결국 내부에서 신임 대표이사를 선정한 것으로 보인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백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35년 대우건설에서 일했고, 대우건설의 지속가능한 성장은 물론, 인수를 앞둔 중흥그룹의 일원으로서 화합과 구성원들의 자부심을 성장시킬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김두현 기자 kim.doohye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