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CJ ENM, 엔데버콘텐트 인수 완료…“글로벌 성장 핵심동력”
- 할리우드 제작사에 9300억원 베팅, 글로벌 사업 확장

인수 이후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남은 지분은 기존 대주주인 엔데버그룹 홀딩스가 보유한다. 엔데버콘텐트의 공동 대표인 크리스 라이스(Chris Rice)와 그레이엄 테일러(Graham Taylor) 등 주요 경영진 및 핵심 인력도 그대로 유지한다.
엔데버콘텐트는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그룹인 ‘엔데버’가 만든 대형 스튜디오다. 전세계 19개 국가에 거점을 보유하고 있고, 콘텐트 기획부터 제작, 유통 역량까지 갖췄다. CJ ENM의 글로벌 사업이 빠르게 팽창할 것으로 점쳐지는 이유다. 엔데버콘텐트의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세계 크리에이터 풀, 강력한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등을 단번에 흡수하기 때문이다.
CJ ENM은 엔데버콘텐트를 글로벌 베이스캠프로 두고 또다른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은 한국 드라마를 제작·공급하는 전문 스튜디오로 육성하는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완성하겠다고 설명했다.
강호성 CJ ENM 대표는 “엔데버콘텐트의 합류가 CJ ENM 글로벌 성장의 핵심적인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면서 “CJ ENM은 멀티 스튜디오 중 하나로 편입된 엔데버콘텐트를 글로벌 거점으로 삼아 독자적 콘텐트를 제작, 유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다린 기자 kim.dar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귀순 北 민간인, 수풀·하천 은신…軍 20시간 작전 신병확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승우 이혼설 논란?…김남주,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카드 배송왔어요"…'그 전화' 한통에 그녀의 삶이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