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61개 공사현장 대상, 4일부터~4월 8일까지
40%는 불시 점검

국토교통부가 봄철 해빙기를 앞두고 전국 공사현장의 안전사고와 부실시공을 예방하기 위해 25일간 안전 점검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봄철 해빙기에는 얼어있던 지반이 녹으면서 지반붕괴 등의 안전사고 발생할 위험이 증가한다며 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전국 공사 현장 2261개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점검 대상 중 40%는 불시에 점검해 안전관리를 일상화하도록 관리·감독할 방침이다.
국토부는 지방국토관리청, 국토안전관리원,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도로공사(EX) 등의 직원과 전문가 총 1475명을 투입해 흙막이 가설구조물을 비롯해 해빙기 취약 분야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건설사업관리기술인과 감리원의 근태·업무수행 상황 및 품질관리자 적정배치, 타업무 겸직 여부 등도 단속한다.
안전 점검에서 현장의 관리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보완 조치토록 하고, 위법행위가 적발된 현장에는 영업정지 또는 벌점 부과 등 엄중히 조치할 예정이다.
서정관 국토부 건설안전과장은 “겨울철에 중단된 공사를 다시 시작하면서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증가하는 만큼 위험 요소를 사전에 철저히 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점검 대상이 아니더라도 자체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두현 기자 kim.doohye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에스티큐브, 대장암 임상 투약 개시…관전포인트와 성공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혜리, ♥새 사랑 찾았다..남자 친구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론 머스크 미국에서 추방? 트럼프의 대답은[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번엔 될까" MG손보, '정상 매각' 재시동...인수자 찾기 '산 넘어 ...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항생제 사업에 힘싣는 JW중외제약…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