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히 권원보험 가입하는 온투업사들, 왜?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보험

print

일제히 권원보험 가입하는 온투업사들, 왜?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하는 리스크 보전
이달 들어 투게더펀딩·피플펀드·데일리펀딩 가입 줄지어

 
 
온투업사 권원보험 가입. [사진 데일리펀딩]

온투업사 권원보험 가입. [사진 데일리펀딩]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체(온투업)들이 부동산권리보험(권원보험)에 가입하며 주택담보대출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다. 권원보험이란 부동산 거래 시 발생 가능한 명의도용이나 서류 위조, 사기, 숨은 하자 등의 위험에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상품이다.
 
14일 온투업계에 따르면 최근 투게더펀딩과 피플펀드는 손해보험회사인 삼성화재의 권원보험에 가입해 투자 안전망을 강화했다. 투게더펀딩은 이달 초부터 삼성화재 권원보험이 적용된 담보대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피플펀드도 13일부터 아파트담보채권투자 상품에 이를 적용해 자산을 철통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일리펀딩은 미국에 본사를 둔 권원보험 글로벌 전문기업인 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FATIC)과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지난 6일 해당 보험이 적용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데일리펀딩은 앞으로 모든 담보대출 상품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배지용 데일리펀딩 리테일금융팀장은 “많은 온투업사가권원보험 가입과 함께 부실채권(NPL)에 대한 매입 확약을 확대 중”이라며 “만일의 사태에도 발 빠르게 투자금을 회수하는 안전장치를 마련함으로써 온투업의 신뢰 형성과 시장 확대에 다 같이 힘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