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마이데이터 개시…올해 AI 맞춤형 자산관리 내놓는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핀트, 마이데이터 개시…올해 AI 맞춤형 자산관리 내놓는다

계좌·연금·카드·대출·보험 등 다양한 금융 카테고리

 
 
핀트,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사진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핀트,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사진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운영하는 자산을 쌓아가는 인공지능(AI) 일임 투자 핀트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는 지난해 10월 모바일 AI 투자일임 업계 중 최초로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핀트의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 서비스는 크게 ▶즐겨찾기 ▶계좌 ▶연금 ▶카드 ▶대출 ▶보험으로 나눠 제공된다. 핀트 고객들은 ‘공동인증서’와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모든 금융 정보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핀트는 연내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금융 콘텐트 추천 및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생활 밀착형 금융 콘텐트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정재성 디셈버앤컴퍼니 서비스디자인실 실장은 “핀트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금융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방향성을 두고 서비스를 설계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이 핀트를 통해 금융 서비스도 쉽고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