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오는 8월 얼리억세스 종료 - 이코노미스트

Home > IT > 일반

print

[단독]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오는 8월 얼리억세스 종료

검은사막 ‘그림자 전장’에서 시작, 2년 8개월 만에 서비스 중지

 
 
섀도우 아레나 이미지 [사진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이미지 [사진 펄어비스]

펄어비스의 액션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오는 8월 얼리억세스를 종료한다.
 
펄어비스는 8일 공지사항을 통해 ‘섀도우 아레나’ 얼리억세스 종료 소식을 알렸다. 이날부터 게임 다운로드가 중단되며 환불 신청 기간을 거쳐, 오는 8월 10일 얼리억세스를 종료할 방침이다.
 
섀도우 아레나는 다수의 이용자가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로얄’ 게임이다. ‘검은사막’의 ‘그림자 전장’ 콘텐트를 액션 게임에 더 가깝게 진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기존 그림자 전장에서는 워리어 등 검은사막 클래스가 등장했으나, 섀도우 아레나에는  조르다인, 아혼 키루스, 슐츠 등 검은사막 속 영웅들이 등장했다.  
 
섀도우 아레나는 지난 2020년 스팀에 얼리억세스 형태로 출시됐으나,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다.  
 
섀도우 아레나 서비스팀은 이번 서비스 종료와 관련해 “2019년 11월 지스타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네 번에 걸친 CBT를 끝내고, 2020년 5월부터 섀도우 아레나는 얼리 액세스를 진행하며 플레이어 여러분과 약 2년 8개월의 시간 동안 함께 해왔다”며 “섀도우 아레나는 다양한 PVP 게임을 즐기던 플레이어 여러분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액션 배틀로얄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다양한 시도와 노력에도 현 시점의 섀도우 아레나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 이상 특유의 긴장감과 재미를 드리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오랜 고민과 검토 끝에 서비스 종료라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