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제휴통신망 KT까지…서비스 확대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제휴통신망 KT까지…서비스 확대

고객 선택권·편의성 높여
알뜰폰 시장 활성화 앞장

 
 
[사진 국민은행]

[사진 국민은행]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Liiv M)은 제휴 통신망을 LG U+에 이어 KT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리브모바일은 이번 제휴 통신망 확대로 고객의 선택권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왓챠·시즌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요금제,데이터 같이 쓰기∙셰어링을 선보이며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했다.
 
KT망 요금제는 ▶음성∙문자를 필요한 만큼만 이용하는 LTE 실속 15GB 등 2종 ▶음성∙문자∙데이터를 무제한 사용 가능한 LTE 무제한 11GB+, 100GB+ 등 6종 ▶가족∙지인으로부터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 데이터 같이 쓰기 120분+, 240분+ 등 4종으로 구성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T 통신망에 이어 하반기 SKT 통신망 추가 확대를 통해 고객이 리브모바일에서 원하는 통신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통신 생활을 위해 다양한 요금제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리브모바일은 은행권 최초 알뜰폰 사업자(MVNO)다. MVNO 최초로 5G 서비스 및 워치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알뜰폰의 이미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리브모바일은 전체 통신사 중 1위를 기록하며 알뜰폰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리브모바일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알뜰폰스퀘어를 운영하고 있다. 7월 말에는 알뜰폰 전용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리브모바일은 앞으로도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T망 요금제는 모바일 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요금제 출시 기념으로 KB모바일인증서, KB계좌 자동이체, 마이데이터 동의 등 KB금융거래를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