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유럽에도 ‘K-빵맛’ 알린다…30조 영국 베이커리 시장 뛰어든 ‘이 빵집’

파리바게뜨, 영국 런던에 1호점 매장 오픈
애플·고든램지·스타벅스 입점한 ‘베터시 파워스테이션’ 자리
영국 제빵시장 규모 연 30조원, 유럽 진출 확대 시동

 
 
파리바게뜨는 14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 매장을 오픈하며 영국시장에 진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사진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동남아 시장 진출에 이어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에 매장을 오픈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14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 매장을 오픈하며 영국시장에 진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영국을 유럽 시장의 전진 기지로 삼아 본격적인 유럽 진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측에 따르면 영국은 파리바게뜨의 9번째 해외 진출국이자 프랑스에 이은 두 번째 유럽 진출국으로 미국과 함께 영미권을 대표하는 글로벌 핵심 시장이다. 영국 제빵시장 규모는 연 30조원으로 독일, 프랑스와 함께 유럽 3대 베이커리 시장으로 꼽히며 프랜차이즈 시장도 활성화 돼 있다는 설명이다. 파리바게뜨는 영국 시장에서 유럽 내 가맹사업 모델을 적극 테스트해 다른 유럽 국가로 진출을 확대한단 전략이다.
 
SPC그룹 글로벌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사장은 “영국은 파리바게뜨의 유럽 시장 확대 및 가맹사업 전개를 위한 핵심 거점이 될 중요한 시장”이라며 “2025년까지 20개점을 오픈하는 등 미국과 중국, 싱가포르와 함께 4대 글로벌 성장축으로 삼아 적극적인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영국 1호점은 런던 템즈강 남쪽에 새롭게 문을 연 복합상업시설인 ‘베터시 파워스테이션’ 1층에 276.9㎡, 6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파리바게뜨 영국 1호점은 런던 템즈강 남쪽에 새롭게 문을 연 복합상업시설인 ‘베터시 파워스테이션’ 1층에 276.9㎡, 6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이곳은 런던시가 유서 깊은 화력발전소를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화제가 된 현지의 ‘핫플레이스’로 파리바게뜨 외에도 애플 영국 지사, 고든램지 레스토랑, 스타벅스 등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단 설명이다.
 
파리바게뜨 ‘베터시 파워스테이션점’은 원형 테이블과 소파 등으로 쾌적하고 넓은 취식 공간을 갖춘 파리바게뜨만의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적용했다. ‘아르데코’ 양식의 발전소 건물에 어울리도록 타일과 철재 등의 소재를 활용하고, 노출 천장으로 역사적인 건물의 특색을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생크림케이크, 쉬폰케이크를 포함해 파리바게뜨의 개성이 담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에클레어, 타르트 등 현지 시장에 특화된 시그니처 메뉴와 샌드위치, 샐러드 제품도 판매한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1월 런던 중심의 유명 쇼핑상권인 ‘켄싱턴 하이 스트리트’에 2호점도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SPC그룹은 올해 들어 프랑스에 3개점을 잇달아 오픈하고 프랑스 샌드위치 &샐러드 전문 브랜드인 ‘리나스’를 역인수하는 등 유럽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도 상반기에 100호점을 돌파하고, 캐나다 시장 진출도 앞두는 등 유럽 및 영미권 국가에 꾸준히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삼성 폴더블폰이 '꼴지'라고요? '애국소비' 앞에 장사없네

2 '비윤' 김도읍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 불출마"

3“지금 일본 여행가지 마세요”…日, 최장 10일 쉬는 ‘골든위크’ 뭐길래

4의협 차기 회장 “증원 백지화 안하면 어떤 협상도 안할 것”

5내일부터 비염·소화불량·허리 디스크 한방 첩약도 건보 적용

6'더는 못 갚아요' 임계점 온 '연체율 폭탄' 터지나

7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채 상병 사건, 법과 원칙따라 수사"

8 경남 합천 동북동쪽 11㎞ 지점 규모 2.2 지진

9증권사, 1분기 실적 선방…2분기 이후 먹구름 전망

실시간 뉴스

1삼성 폴더블폰이 '꼴지'라고요? '애국소비' 앞에 장사없네

2 '비윤' 김도읍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 불출마"

3“지금 일본 여행가지 마세요”…日, 최장 10일 쉬는 ‘골든위크’ 뭐길래

4의협 차기 회장 “증원 백지화 안하면 어떤 협상도 안할 것”

5내일부터 비염·소화불량·허리 디스크 한방 첩약도 건보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