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포스코플로우와 중소 수출기업 유럽 화물보관 지원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일반

print

무협, 포스코플로우와 중소 수출기업 유럽 화물보관 지원

맞춤 지원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부산항 신선대 부두 야적장에서 화물차량들이 컨테이너를 운반하고 있는 모습.[연합뉴스]

부산항 신선대 부두 야적장에서 화물차량들이 컨테이너를 운반하고 있는 모습.[연합뉴스]

한국무역협회(KITA)는 포스코플로우와 협력해 14일부터 ‘해외 물류센터 공동보관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무역협회는 해당 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이 동유럽 해상운송 관문인 슬로베니아 코퍼항과 서유럽 물류 허브인 벨기에 앤트워프항 물류센터에 저렴한 비용으로 화물을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현지 통관, 하역, 보관, 내륙운송 및 물류 컨설팅까지 물류 프로세스 전 과정을 맞춤 지원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무역협회는 지난해부터 포스코와 협력해 물류대란으로 수출화물 선복 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에 포스코 배선 선박의 유휴공간을 제공해 약 45만톤의 화물 해상 운송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병유 무역협회 회원지원본부 상무는 “대기업의 우수한 해외 인프라를 중소기업과 공유해 상생발전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지원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로 촉발된 글로벌 물류대란으로 인한 선복 확보난, 높은 운임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물류 고충을 해결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leoybh@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