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여객 회복으로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있는 국내 항공업계가 중국 노선 위축으로 또 다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중국 출발 입국자에 대한 방역 규제 강화로 중국 노선 회복에 제동이 걸렸기 때문이다. 항공업계 안팎에선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 등으로 항공여객 수요가 완만히 회복되는 와중에 중국 노선 정상화가 요원한 상황이라, 경영 정상화까진 갈 길이 멀다&rdq
코로나19 사태 진정 이후 고환율 악재에 직면한 국내 항공업계가 일본 노선 정상화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일본 노선 정상화가 고환율 위기를 돌파하는 구심점으로 작용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만 중국 노선의 경우 일부 노선의 운항 횟수를 다소 늘리는 수준에 그쳐, 정상화까진 적잖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란 진단이다. 20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추세를 감안해 입국 방역 조치를 강화하면서, 국제선 정상화를 꾀하던 항공업계가 불안감에 휩싸인 분위기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해외여행을 포기하는 소비자가 속출하는 와중에 정부도 방역 조치 강화에 나서면서 회복 중이던 항공 여객 수요가 또 다시 감소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25일 항공업계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진정으로 국제선 좌석 공급을 공격적으로 늘려오던 국내 항공업계가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에 공급 조절에 나서면서 일부 국제선 운항이 취소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소비자는 해외여행을 앞두고 항공권 예약이 취소돼 금전적 피해를 입고 있다. 항공업계는 “코로나19 재확산에 기대만큼 예약률이 높지 않은 일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조짐에 국제선 정상화를 추진 중이던 국내 항공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항공 여객 수요 회복에 박차를 가하던 와중에 코로나19 재확산이란 암초를 만난 형국이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정부의 방역 조치 완화 기조에도 변화가 예상되면서, 그동안 항공업계가 주장해온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의무화 폐지 등
정부가 연말까지 국제선 운항 규모를 50%까지 회복하는 국제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추진하는 등 해외여행 정상화에 나서고 있으나, 실제 항공업계에선 “해외여행 회복이 지지부진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항공업계 안팎에선 “오는 7~8월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살아날 것”이란 전망이 많다. 일각에선 “해외여행 정상화에 나선다고 밝힌 정부가 여전히 신종 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하늘길이 다시 막힐 위기에 놓였다. 해외 방역 당국이 하나둘씩 빗장을 걸어 잠그면서다. 전 세계적인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조처 등으로 국제선 수요 회복을 기대하던 항공업계가 또 다른 난관에 봉착했다. 29일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전 세계 국가들은 오미크론 감염 확산을 막기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일명 위드 코로나) 방역 체계 시행을 앞두고 국내 항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운항이 중단됐던 국제선 운항을 재개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폐업 상태였던 국제선 운항이 다시 살아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오고 있지만, 국제유가 상승 등의 악재에 항공업계 위기가 지속될 것이란 우려도 많다. ━ 사이판‧괌‧하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업계의 본격적인 재편이 예고되고 있다. 항공업계 불황과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합병(M&A)을 거치며 향후 진에어와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을 필두로 한 3강(强) 구도가 굳어질 전망이다. 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수요 가뭄’이 향후 살아남은 자들에겐 전화위복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코로나19 확산 전
법정관리에 빠졌던 팬오션을 인수해 성공적으로 회생시킨 하림그룹과 사모펀드 JKL파트너스가 나란히 ‘항공업’에 배팅하고 나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하림그룹은 계열사인 팬오션을 앞세워 전날 마감한 이스타항공 인수의향서(LOI) 접수에 참여했다. ‘스토킹호스’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딜에는 팬오션 뿐 아니라 쌍방울그룹 계열사 광림과 복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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