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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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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요트 투어·조식 개편…가족 여행객 맞춤형 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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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리조트가 봄 시즌을 맞아 통영마리나리조트에 신규 요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조식 메뉴를 개편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행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는 전 객실에서 바다 전망이 가능한 국내 대표 마리나 리조트다.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요트 투어 등 다양한 해양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리조트 뒤편에서 이어지는 ‘삼칭이 해안길’을 따라 한적한 바다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올봄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요트투어 상품 ▲이순신 역사 항해 탐험 ▲항해사 체험 요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최신식 요트를 타고 푸른 바다를 누비며 역사 해설을 듣고, 특별한 코스튬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는 요트투어 프로그램으로, 갈매기 먹이주기 체험과 기념사진 촬영 혜택도 제공한다.‘이순신 역사 항해 탐험’은 역사 해설과 함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 깃든 한산도와 제승당을 둘러보는 역사문화 투어다. 참가자들은 갑옷과 투구, 지휘봉으로 구성된 이순신 코스튬을 착용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항해사 체험 요트 프로그램’은 선실에 마련된 탐험 키트 3종(통영시 지도, 나침반, 망원경)을 이용하여 바다 위 항해를 즐길 수 있다. 마린 자켓과 모자로 구성된 코스튬이 성인용과 어린이용으로 마련돼 있어 특별한 가족사진을 남기기에도 제격이다.이번 신규 프로그램 강화에 따라, 요트 전체를 대여하는 ‘프리미엄 전세 요트’ 이용 시 모든 테마별 코스튬과 탐험 키트, 갈매기 먹이주기 체험 및 기념사진 촬영 혜택 일체를 제공할 예정이다. 요트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온라인 또는 요트클럽라운지 유선으로 예약 가능하다.통영마리나리조트는 봄맞이 조식 메뉴를 개편해 미식 경험 강화에도 나선다. 새로운 메뉴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주목받았던 통영식 비빔밥을 비롯해, 지역 재료를 활용한 통영 바다장어구이, 즉석에서 즐기는 쌀국수와 나만의 샌드위치 코너를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야외 BBQ를 즐길 수 있는 ‘오션그릴’은 3월 28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또한 통영시와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통영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통영마리나리조트는 지역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리조트 인근 여행 코스를 소개하는 ‘트립가이드’를 비치하고, 이를 수령한 여행객들이 통영 야간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 특화도시 통영은 연중 다채로운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4월과 5월에는 음악과 함께하는 야간 도보투어 ‘통영이 빛나는 밤에’, 경남 최초 해상무대에서 펼쳐지는 ‘강구안 나이트 프린지’ 등 색다른 즐길 거리로 낮과 밤 모두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금호리조트 관계자는 “통영마리나리조트는 통영의 푸른 자연과 역사문화, 해양 레저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곳”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요트 투어 프로그램과 조식 메뉴를 통해 더욱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니, 통영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3.19 17:34

3분 소요
롯데온, 앞당긴 ‘온세상 쇼핑 페스타’ 큰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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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이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예년보다 이른 시점인 2월, 대규모 할인행사 ‘온(ON)세상 쇼핑 페스타(2/17~23)’를 진행하며 예상보다 큰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온세상 쇼핑 페스타는 롯데온이 2020년부터 매해 진행해오고 있는 연례 행사다. 올해는 물가인상에 따른 가계부담을 덜고자 상반기 행사를 두차례로 확대해 이른 포문을 열었다.지난 17일부터 시작된 온세상 쇼핑 페스타의 이틀간(2/17~18)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신학기를 앞두고 유아동패션 상품은 큰 호응을 얻어 전년 대비 신장률이 두 배에 육박했다.4만원대 특가로 판매한 ‘네파 키즈 유아동 경량 구스 다운자켓’은 준비된 물량이 반나절 만에 전량 품절됐다. 해당 제품은 롯데온 실시간 BEST 상품에 진입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롯데온 유아동 패션팀 심슬비 MD는 “예년보다 이른 행사 덕에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 물량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었다”고 귀띔했다.롯데온은 이후 행사일정을 통해서도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 의류잡화의 봄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0일 ‘뉴발란스 키즈’ ▲21일 ‘MLB 키즈’ 및 ‘아가방’ ▲22일 ‘베베쥬’ ▲23일 ‘탑텐 키즈’ 등 다양한 브랜드 행사가 준비돼 있다.봄 이사 시즌을 맞아 가구 카테고리 신장세도 두드러졌다. 지난 17일 진행한 ‘한샘’ 브랜드 판타지 행사 역시 큰 고객 호응을 얻었다. 롯데온 유우정 리빙팀 MD는 “2~3월은 새학기와 이사 시즌이 맞물려 집안 분위기를 바꾸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시기”라며 “한샘 리클라이너 소파와, 키즈용 수납침대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롯데온은 오는 23일 행사 종료일까지 LG전자·빈폴패밀리·매일유업·랑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혜택가에 선보일 계획이다.롯데온 남지형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이른 시기에 열린 온세상 쇼핑 페스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상반기 내 또 한 번의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2.20 08:31

2분 소요
“올해 대세는 ‘초코’”...휠라, 주우재와 봄 스타일링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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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다른 패션 센스로 남친룩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는 주우재가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휠라와 함께 봄의 시작을 알리는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방송인 주우재와 함께한 두 번째 화보를 공개하고, 올해 트렌드 컬러인 ‘초코’가 돋보이는 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화보는 지난해 11월 공개했던 ‘플로우 다운’ 화보에 이은 두 번째 화보다. ‘도쿄 비즈니스 트립’이라는 주제 아래 여행이나 일상에서도 활용도 높은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특히 올해 트렌드 컬러인 ‘브라운’을 휠라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초코를 중심으로 세련되면서도 캐주얼한 룩을 연출해 ‘옷잘알’ 주우재만의 핏을 엿볼 수 있다.화보 속 주우재는 시즌 메인 제품인 ‘초코 럭비 맨투맨’에 아이보리 컬러 팬츠와 레트로 감성의 백팩을 매치해 꾸미지 않은 듯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주우재가 착용한 초코 럭비 맨투맨은 럭비 티셔츠에서 영감을 받아 휠라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화이트 카라 디자인이 스포티하면서도 레트로한 무드를 연출한다. 가슴 부분에 클래식한 로고 디테일로 휠라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어깨가 내려오는 여유로운 실루엣과 부담스럽지 않은 세미 오버핏으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또 주우재는 워싱 가공을 통해 빈티지한 매력을 더한 ‘피그먼트 워싱 후드티’, 스포티하면서도 깔끔함을 살린 ‘우븐 카라넥 코치자켓’ 등으로 캐주얼한 룩을 완성했다. 다크 그린, 다크 네이버 등 짙은 컬러에 클래식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아플리케 포인트 스웨터’로는 격식 있는 비즈니스 룩을 제안했다.휠라 관계자는 “올해의 트렌드 컬러이자 휠라의 핵심 컬러로 자리 잡은 초코 컬러를 중심으로 다가오는 봄에 입기 좋은 맨투맨부터 후드티, 재킷, 스웨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했다”며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휠라 컬렉션을 참고해 스타일리시한 봄 패션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01.23 10:00

2분 소요
뉴발란스 국내 매출 1조 돌파...16년만에 40배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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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한국 시장 진출 이래 처음으로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24일 이랜드월드에 따르면 뉴발란스는 올해 국내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국내 운영을 맡은 첫 해인 2008년 매출은 250억원이었다. 이후 16년 만에 40배 성장하며 단일 브랜드로 1조 클럽에 진입한 것이다.이랜드는 뉴발란스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 취향을 반영한 의류 기획력을 더해 성장을 이어왔다. 특히 2016년 김연아를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시작된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은 균형감과 곡선미를 강조한 차별화된 이미지로 시장에 진입하고 여성 고객층 확대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뉴발란스 우먼스는 국내 여성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 개발로 브랜드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됐다. 대표적으로 2016년 출시한 ‘연아 다운’은 1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후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두께·기장·핏·컬러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겨울 다운 자켓을 매년 개선해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올해는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글로시’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반영한 상품 개발을 이어가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위상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철학이 담긴 스포츠 캠페인도 꾸준히 진행했다. 뉴발란스는 러닝을 즐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러닝크루 ‘NBRC’(Newbalance Run Club)를 운영하고, 개인의 다양한 러닝 방식을 존중하는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마라톤 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러닝 문화 저변 확대에 적극적이다.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의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한 상품을 기획 및 캠페인을 전개하며 올해 1조 브랜드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24.12.24 11:03

2분 소요
추운 겨울 뜨겁게 달궜다...무신사, 블프 누적 판매액 3654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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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겨울 블프)가 역대 최대 판매액을 달성하며 막을 내렸다. 이상 기온·경기 불황·소비 침체의 ‘삼중고’ 상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9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4일 자정 종료된 무진장 겨울 블프는 4000여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 3654억원을 기록했다.행사 종료 하루를 앞두고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 총판매액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약 21% 신장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판매된 상품 수는 730만개 이상이다. 행사 종료 직전인 4일 23시 59분께는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초당 720개에 달하는 최다 판매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행사 기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 순위에는 ▲노스페이스 남성 1996 에코 눕시 자켓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T 다운 자켓 ▲드로우핏 프리미어 퓨어 캐시미어 발마칸 ▲비슬로우 오버사이즈 캐시미어 발마칸 ▲쿠어 벨란디 캐시미어 블렌드 발마칸 등 겨울용 아우터가 이름을 올렸다.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가 활발하게 거래되며 1인당 구매액(객단가)도 상승했다. 이번 행사의 객단가는 약 16만4000원이다. 지난 8월 열린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의 객단가와 비교해 50% 높은 수준이다. 고객당 평균적으로 구매한 상품 수는 3.18개로 나타났다.‘무진장’을 콘셉트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선보인지 3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벤트와 쿠폰 혜택 등 세일즈 지원책도 참여 브랜드의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 특히 구간별 거래액 달성 시 선착순 지급한 30% 할인 쿠폰은 총 11회에 걸쳐 3만3000장이 발행될 때마다 수초 이내에 동날 만큼 높은 호응을 얻으며 거래 활성화에 기여했다. 역대급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인 라이브 방송도 흥행을 거뒀다. 탄탄한 팬덤을 지닌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 라이징 브랜드 ‘카키포인트’ 등 무신사 고객이 주목하는 인기 브랜드의 방송이 높은 관심을 얻었다. 총 25회로 편성된 무진장 라이브 누적 거래액은 약 95억원을 기록했다. 누적 시청자 수는 370만명을 넘어섰다. 회당 평균 15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방송을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무진장 겨울 블프가 진행된 오프라인 매장에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를 찾은 방문객 수는 누적 18만명에 육박한다.11월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13일 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 거래액은 지난해 무진장 겨울 블프와 비교해 50% 이상 증가했다. 올해 9월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거래액과 합산하면 올해 무진장 블프의 오프라인 거래액은 전년 대비 130% 성장한 것이다.이 외에 시즌이 지난 아울렛 의류 및 패션 잡화를 균일가로 판매한 팝업 스토어도 매일 긴 입장 대기줄로 화제를 모았다. 2회차에 걸쳐 총 6일 간 진행된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는 누적 1만7000명이 방문, 14만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됐다.무신사 관계자는 “올해로 3주년을 맞은 무진장은 매년 규모와 혜택을 확대하며 대표적인 패션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올해도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바탕으로 실적 성장을 이뤘다”며 “무진장의 흥행으로 그간 주춤했던 겨울 상품 판매가 활성화되며 참여 브랜드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게 돼 더욱 뜻깊은 성과”라고 말했다.

2024.12.09 11:36

3분 소요
“얼죽코는 옛말”…헬스디깅족 사로잡은 겨울 아우터 [민지의 쇼핑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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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여성 사이에서 ‘오운완’, ‘운동하는 여자’ 등 운동을 인증하는 문화가 확대되고 있다. 건강과 자기 관리를 중시하는 ‘헬스디깅(Health Digging)족’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키워드 분석 플랫폼 ‘블랙키위’에 따르면 #오운완에 대한 네이버 검색 비율은 여성이 60%이며, 남성보다 20%P 높다. 인스타그램 상에서도 #운동하는여자 콘텐츠는 1940만개, #운동하는남자 콘텐츠는 1263만개에 달한다. 운동을 하고 인증하는 문화를 여성들이 이끌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여성을 중심으로 헬스디깅 문화가 확산하자 패션 및 유통업계에서는 액티브한 활동을 가능케 하고, 감도 높은 스타일링을 보여줄 수 있는 겨울 아우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온이 영하까지 떨어지며 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든 요즘 보온성을 갖추되 역동적인 동작이 가능한 패딩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2015년부터 ‘우먼스 라인’ 전개…김연아·윈터 모델 발탁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액티브 다운’ 컬렉션의 매년 새로운 버전을 선보이고, 남녀공용 상품과 여성용 라인으로 세분화해 출시하고 있다.올해는 광택감이 도는 ‘글로시 패딩’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유광 컬러의 겨울 아우터 스타일 수와 물량을 전년 대비 3배가량 늘렸다.특히 ▲실버 ▲글로시 블랙 ▲글로시 브라운 ▲글로시 베이지 등 4컬러가 추가된 여성용 라인의 ‘WOMEN 액티브 숏 구스다운 자켓’은 앰버서더 윈터와 함께 ‘뉴발란스, 타임 투 윈터(New Balance, Time to Winter)’ 캠페인으로 공개됐다.‘WOMEN 액티브 숏 구스 다운’은 여성 체형에 맞춰 슬림하게 보이는 세미 크롭 기장으로 뉴발란스만의 특별한 실루엣을 제공한다. 뉴발란스는 여성 체형에 특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우먼스’ 라인을 2015년 출시하고, 2016년 우먼스 라인 앰버서더 김연아를 발탁해 현재까지 전개 중이다. 스테디셀러 ‘WOMEN 액티브 숏 구스다운’의 전신인 ‘연아 다운’은 2016년 출시해에 10만장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두께·기장·핏·컬러에 대해 연구하며, 겨울 다운 자켓을 매년 개선해 현재까지 선보이고 있다.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 우먼스’는 약 10년 동안 국내 여성의 취향을 반영해 아우터·트레이닝복·레깅스 등을 선보이는 브랜드 대표 라인”이라며 “여성 고객에 맞춘 우아한 실루엣에 트렌디한 컬러와 소재를 적용해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올해에는 지난 10월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 ‘윈터’를 새로운 앰버서더로 발탁, 김연아와 함께 본격적인 겨울 시작을 알렸다. 올해 혹한의 추위가 예상되자 세분화된 고객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겨울 패딩 라인업을 출시하고, 새롭게 합류한 앰버서더와 함께 더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겨울 캠페인을 확대하기 위해서다.지난 11월 1일에는 성수동에서는 앰버서더 윈터와 함께 ‘윈터 유니버스(Winter Universe)’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열흘간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MZ여성 고객들을 끌어모으며 10일 성황리에 마쳤다.듀베티카·프로-스펙스 등 ‘반팔 패딩’ 선봬이탈리아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는 허리 라인을 강조 및 활동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일반 패딩과 차별화해 출시했다. 듀베티카는 2002년 몽클레어 CEO가 설립한 브랜드로 ‘사밀리아’, ‘사다멜릭’ 등 대표 상품은 골프 및 테니스 등 레저 활동 또는 운전할 때 입기 좋아 여성 셀럽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특히 ‘사다멜릭’은 활동성을 고려한 반팔 소매가 특징인 겨울 패딩 상품으로 밑단 페플럼 디테일로 여성스러운 무드를 연출하기 좋다.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레노마골프’ 등에서도 올해 겨울 운동족을 겨냥한 ‘반팔 패딩 자켓’을 선보였다. 반팔 패딩은 팔꿈치오는 소매 기장이 특징이며, 긴 소매의 패딩보다 관절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크롭 기장의 패딩과 함께 활동성·보온성·통기성을 챙길 수 있는 겨울 아우터로 반응이 좋다.

2024.12.07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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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당 25개 판매”…무신사, ‘무진장 블프’ 6시간 만에 300억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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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겨울 블프)’가 시작한지 6시간 만에 누적 판매액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누적 상품 수는 54만 개로 시간당 9만개, 1초당 약 25개 상품이 팔린 셈이다. 300억원 달성을 기념해 3천여 명에게 선착순 증정한 할인 쿠폰은 1분 이내로 동이 났다. 이날 오전 7시 기준으로 현재까지 누적 판매액은 360억원을 넘어섰다.행사 첫 날에는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 아우터 및 풋웨어 카테고리 판매 실적이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이번 겨울 시즌에 주목받는 아우터인 디스이즈네버댓 ‘퍼텍스 T 다운 자켓’, 도프제이슨 ‘솔리드 스웨이드 무톤 자켓’ 등이 단시간에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어그 등 글로벌 풋웨어 브랜드의 스니커즈, 방한화 등도 실시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무신사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인사일런스의 단독 할인 팝업이 진행된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는 하루 평균 7300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노스페이스 팝업을 선보인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일평균 거래액이 직전 주말 대비 50%가량 신장하는 성과를 거뒀다.무진장 겨울 블프와 연계해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 행사에도 할인 상품을 구매하려는 젊은층 고객들로 오픈런 현상을 빚기도 했다.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를 테마로 서울 성동구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에는 시즌이 지난 의류와 잡화를 1만 원에서 7만 원까지 균일가에 제공하며 최대 85% 할인 혜택을 선보였다. 주말 사흘간 진행된 행사에는 9천여 명이 방문하고 7천 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될만큼 성황을 이뤘다. 이같은 흥행에 힘입어 2차 팝업 행사도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무신사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동시에 브랜드 패션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매년 무진장 세일에 높은 성원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에 매출 성장 기회가 되도록 많은 프로모션 준비한 만큼 무진장 겨울 블프를 끝까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는 다음달 4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2024.11.25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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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예요] 티모시 샬라메·젠데이아가 선택한 ‘K브랜드 커플룩’ 정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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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배우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콜먼이 영화 ‘듄2: 파트2’ 홍보를 위해 내한해 국내가 떠들썩하다. 입국하자마자 여의도, 서촌, 강남 등지에서 목격되며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되는 가운데 그들이 입은 패션 또한 주목받고 있다.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는 ‘듄: 파트 2’ 기자회견장에 한국 디자이너 의상으로 내한 커플룩을 입고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그들이 선택한 브랜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준지’(JUUN.J)다. 두 사람은 준지의 점프수트를 커플룩으로 입었다. 티모시 샬라메가 블루, 젠데이아 콜먼이 핑크 컬러를 착용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현지에 계신 디자이너님의 서포트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입게 됐다”며 “이렇게 아름다운 의상을 입을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고 했고, 젠데이아 콜먼은 착용한 의상을 뽐내며 “저희 멋지다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준지와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 타이칸과 협업한 꼼비네죵(점프수트) 의상을 착용했다. 오버한 어깨선 실루엣이 특징으로 바이커 디테일의 준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해당 제품은 준지의 디자이너 정욱준이 포르쉐의 첫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의 크레용 컬러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타이칸 아트 피스 라인이다. 바이커 자켓과 점프수트, 헬맷 백, 라이딩 슈즈로 총 6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젠데이아 콜먼이 착용한 제품은 준지의 2024 SS 컬렉션 제품이다. 티모시 샬라메가 입은 포르쉐 컬렉션과는 다른 제품이지만 비슷한 디자인이다. 페일 핑크 컬러로 청순하면서도 점프수트 소재의 강인함과 조화가 이루어진 의상이다. 두 사람이 입은 점프수트 모두 양가죽 소재로 구성됐으며 시중에서 판매된 적은 없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에 따르면 가격은 약 500만원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방한 일정이 잡힌 뒤 지난해 배우 스타일리스트가 먼저 준지 측에 의상 협찬 요청을 해왔다”며 “현지 문화를 존중하는 차원에서 국내 브랜드인 준지를 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파리 패션 위크 때 직접 배우들이 옷을 입어보고 방한 스케줄 때 입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준지는 정욱준 디자이너가 지난 2007년 파리 컬렉션에서 첫 쇼를 선보인 뒤 20년 가까이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1년 삼성물산에 영입됐다. 샤넬 수석 디자이너였던 故 칼 라거펠트도 즐겨 입었으며 래퍼 카니예 웨스트, 리한나도 팬으로 알려진 대표 K패션 브랜드다. 정욱준 디자이너는 올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상무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 신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2024.02.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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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겨울 트렌드 봤더니...떼거나 붙이고, 뒤집는 ‘트랜스포머 아이템’이 뜬다

산업 일반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가지 스타일을 연출해 입을 수 있는 이른바 ‘변신형 아이템’(트랜스포머 아이템)이 실용성을 앞세우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떼거나 붙이거나, 뒤집는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해 특히 옷의 부피가 크고 무거워 스타일 변화를 주기 힘든 겨울에 더욱 빛을 발한다.2일 업계에 따르면 나우는 몸판 상하단을 탈부착 할 수 있는 디태쳐블 기능이 접목되어 숏패딩과 롱패딩 두 가지 스타일로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한 덕 다운 자켓 ‘포틀랜드 캠핑 롱다운’을 내놨다. 스냅 버튼을 이용해 분리한 하단은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 담요나 판초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 시 함께 제공되는 패커블 백으로 작게 보관이 가능하다. 상단 숏 기장 다운은 나우의 시그니처 스타일인 아노락과 자켓을 결합한 디자인이다.여기에 발수 및 방풍 기능성이 뛰어난 2레이어 소재,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덕 다운 충전재를 적용했으며,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리사이클 나일론을 겉감과 안감 소재로 사용해 환경까지 고려했다.네파가 선보인 ‘스위치다운’은 한쪽은 퀄팅 패턴이 적용된 튜브 면이, 다른 한쪽에는 심플한 실루엣의 솔리드 면이 하나로 합쳐진 리버서블 제품으로 취향에 따라 두 가지 형태로 착장이 가능한 제품이다. 크롭 기장감으로 다운 특유의 부피감을 줄였으며, 소매 끝 밴드와 밑단 스트링 처리를 더해 리버서블 착장에도 자연스러운 핏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노스페이스의 ‘여성용 캠퍼 V 스커트’도 있다. 패딩 스커트와 패딩 블랭킷 두 가지로 연출이 가능한 투인원(2in1) 제품으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삽입형 허리 벨트와 벌어짐을 방지하는 이너 스트링 등 세심한 설계를 더했다. 이 외에도 소매를 탈부착해 조끼로 입을 수 있는 패딩, 허벅지 부분에 바지를 분리할 수 있는 지퍼를 적용해 두 가지 기장으로 착용 가능한 팬츠 등 다양한 변신형 아이템도 눈길을 모으고 있다.나우 관계자는 “변신형 아이템은 하나의 제품으로도 여러 불규칙한 환경 속에서 다양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며 “고물가와 함께 실용성이 중요한 소비 트렌드로 이어지며 그 인기를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23.12.02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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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예요] “한소희도 입었다”…명품까지 번진 ‘고프코어룩’ 정체는

유통

‘고프코어’의 인기가 좀처럼 식지 않고 있다. ‘고프코어룩’은 아웃도어 아이템을 일상복처럼 스타일링하는 패션을 뜻한다. 야외 아웃도어 활동 시 즐기는 그래놀라(granola), 귀리(oat), 건포도(raisin), 땅콩(peanut)의 영문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다. 올해 MZ세대 사이에서 자연과 도시를 넘나들며 크로스오버 형태로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살로몬, 호카 오네오네와 같은 아웃도어 브랜드가 떠오르며 ‘고프코어’는 올해 세계적으로 큰 획을 그은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명품 패션하우스까지 고프코어 무드가 번진 모양새다. 미우치아 프라다와 라프 시몬스가 이끄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프라다 또한 지난 6월 공개한 24 S/S 멘즈웨어 컬렉션에서도 고프코어룩을 선보였다. ‘완벽한 몸의 자유’(An absolute freedom of body)메시지를 전한 해당 컬렉션에서는 유틸리티, 워크웨어 무드의 아이템을 셋업의 형태로 풀어냈다. 특히 퍼플·그린컬러의 바람막이, 패치 포켓이 돋보이는 베스트는 고프코어 무드를 연상케하면서도 프라다만의 감성과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다. 최근 올드머니룩, 블록코어룩, Y2K패션 등 다각화된 패션 트렌드들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실용적이면서 캐주얼한 스타일링 연출로 사랑 받은 ‘고프코어룩’이 어떻게 변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소희도 ‘픽’(Pick)한 고프코어룩 아이템 보니배우 한소희가 입은 고프코어룩도 세간의 화제다. 타투, 피어싱 및 사복 패션에 관심이 많기로 유명한 한소희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의 바람막이도 완벽하게 소화했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의 한소희가 스트릿한 무드의 고프코어룩을 선보이며 한 단계 더 진화한 고프코어룩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한소희가 착용한 바람막이는 휠라의 ‘인터내셔널2 레이어 쉘자켓’이다. 블랙 다크 블루, 딥 마룬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바람막이에는 파이핑 디테일이 더해져 라인을 살렸고, 옷 뒤쪽으로는 과감한 컬러 블록이 배치돼있어 유니크함을 배가시켰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바람막이의 기능성도 살렸다. 후드 스트링과 지퍼 디테일로 아웃도어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방수 및 방풍 기능성을 지원하는 원단을 사용해 실용적이다. 오버핏으로 디자인돼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휠라 관계자는 “이번 시즌, 고프코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새로운 룩에 갈증이 있던 분들에게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제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뉴발란스,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과 컬레버레이션…610 트레일 슈즈, 5분 만에 완판이랜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케일(CAYL)과 지난 13일 공개한 컬레버레이션이 흥행, 고프코어 트렌드의 건재함 다시 한 번 알렸다.케일은 7846개의 산으로 이루어진 한국을 배경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클라이밍, 볼더링,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을 기반으로 로컬 아웃도어 문화를 알리고 있다.뉴발란스는 ‘뉴발란스 포 마운틴’(New Balance For Mountains)라는 주제로 케일과 컬레버레이션한 신발과 의류를 선보였다. 610 트레일 슈즈, 모어(MORE) 트레일 슈즈, 프리마로프트 하이브리드 재킷, 퍼텍스 인슐레이션 다운 점퍼, 백팩, 사코슈 등 20개 콜라보 상품이 출시됐다. 특히 610 트레일 슈즈는 발매 직후 5분만에 완판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610 시리즈는 패션웨어부터 가벼운 산행 및 아웃도어 레저 활동까지 가능한 패션 트레일 슈즈로 출시되어, 고프코어 스타일링에 적합하다. 610 시리즈는 뉴발란스에서 12년에 오프로드 기능성 러닝화로 출시됐다가, 2022년 이랜드 신발MD가 뉴발란스 미국 본사에 제안하고 라이프스타일 요소 디테일을 가미하여 재출시한 패션 트레일 슈즈다. 이번 협업에서는 헤어리한 스웨이드와 케일만의 시그니쳐 그리드 패턴 립스탑 소재가 사용됐으며, 다양한 라이프씬에서 신을 수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신발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 및 매장에서 품절됐으며, 한정판 리셀 플랫폼 크림과 솔드아웃 등에서 리셀가가 붙을 정도로 인기다. 가격은 발매가 기준 18만9000원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편하고 가치있는 신발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해 존재하는 브랜드”라며 “산과 도시의 경계를 넘나들며 즐기는 고프코어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케일과 글로벌 콜라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2023.10.28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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