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가 봄 시즌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50~70%까지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올해 첫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봄 정기 세일 행사인 ‘신백멤버스페스타‘는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에서 진행되며 스포츠, 남성·여성·영 패션, 아동, 생활 장르 등 약 400
백화점업계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다채로운 선물세트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다.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에 나선다. 신세계는 예년보다 빨리 다가온 설을 맞아 명절은 물론 신년 선물 수요까지 동시에 잡기 위해 작년보다 10% 가량 물량을 늘린 50여만 세트를 준비했다.특히 올해는 20만~30만원대 선물세트 물량을 20% 늘려 고물가&midd
20년 만에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 중인 현대백화점 중동점이 명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지난 4월부터 식품관과 뷰티파크, 프리미엄 슈퍼마켓을 차례로 리뉴얼 오픈한 데 이어 글로벌 명품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켜 경기 서부 상권의 대표 백화점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 중동점 본관 1층과 2층에 글로벌 명품과 해외패션 그리고 뷰티 브
고물가와 소비 심리 침체로 유통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백화점 ‘빅3’(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가 사상 최대 매출액을 갈아치웠다. 각 사의 대형 점포 성장에 힘입은 성과와 함께 소비 양극화에 따른 명품 수요가 늘어난 결과다. 다만 물가 상승에 따른 인건비, 판매촉진비 등 상승 여파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백화점 업계는 외형 확장 대신 리뉴얼
더현대 서울이 루이비통 유치에 성공하며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중 첫 브랜드 입점을 앞두고 있다. 명품업계에 유례없는 성공을 안겨줬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가신 뒤에도 명품 인기가 꺾이지 않자 너도나도 명품 브랜드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양새다. 에루샤 없이 9500억 매출…“올해 1조원 돌파 확실
“한 달 동안 열심히 일해서 번 돈, 여기서 다 쓰겠네요.”‘꿈과 환상의 세계’ 디즈니가 판교 한복판에 상륙했다. 현대백화점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공식 리테일 매장인 ‘디즈니 스토어’의 국내 첫 매장을 열었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디즈니 스토어의 국내 운영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20&m
국내 주요 백화점이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시대를 맞아 점포 재단장을 위한 ‘조(兆) 단위’ 투자에 나선다. 그동안 백화점에서 지갑을 열었던 소비자들이 해외나 면세점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고물가·고금리 영향으로 오프라인 소매 업계 전반의 소비심리가 위축될 수 있다는 위기감까지 더진 상황이다. 백화점업계는 점포 내·외부를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분위기에 국내 백화점이 다시 계산기를 두드리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시기 보복 소비 열풍으로 명품 매출이 호황을 이루면서 역대급 성적을 냈지만, 올해 1분기 다소 둔화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어서다. 여기에 고물가와 고금리에 따른 소비 경기까지 침체되면서 영업이 좀처럼 순탄치 않은 분위기다. 백화점업계는 엔데믹에 맞는 생
예년보다 한달 빨리 시작한 겨울 패딩 행사가 성황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쓱닷컴을 통해 이달 1일부터 선보이고 있는 아웃도어 역시즌 행사가 지난 21일까지 221.2%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신계백화점 측은 “합리적인 소비가 주목 받으며 역시즌 마케팅도 빨라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 이번 행사에서 K2, 네파, 코오
소비심리가 꺾이면서 명품 시장 성장세가 둔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국내 백화점들은 여전히 명품 매장 유치에 적극적이다.어떤 명품 매장이 들어오느냐에 백화점 위상이 달라지는데다, 3대 명품이라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뷔통·샤넬)를 유치하는 것이 백화점의 연간 실적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어서다. "소비 심리 꺾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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