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을 향한 인류의 열망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는다. 경기 침체와 투자 감소 속에서도 미용 시장이 계속 성장하는 이유다. 최근에는 미용 시장도 고도화하고 있다. 화장품과 의약품을 결합한 더마 코스메틱(Derma-Cosmetic)은 익숙한 용어가 됐고, 제약사도 자체 브랜드를 앞세워 미용 시장에 진출한다.히알루론산(HA) 필러와 보톡스로 알려진 보툴리눔 톡신 제제도
‘CEO의 방’이라는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CEO가 머무는 공간을 글과 사진으로 보여주는 콘텐츠입니다. 언제나 최적을, 최선을 선택해야 하는 CEO들에게 집무실은 업무를 보는 곳을 넘어 다양한 영감을 얻고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창의적인 공간입니다. 기업을 이끄는 리더의 비전과 전략이 탄생하는 공간, ‘CEO의 방’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고 성공의 꿈을 키워나
대웅제약은 협력사 에볼루스를 통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누시바를 호주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호주 시장 출시는 대웅제약의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가 글로벌 5개 대륙 진출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했다.해당 제품은 지난해 1월 호주 식품의약품청(TG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앞서 미국 식품의약국(FDA)도 2019년 이 제품을 허가했다. 대웅
보툴리눔 톡신 제제(보톡스) 개발 기업이 필러 시장 확대에도 힘을 싣고 있다. 필러 제품을 주로 개발한 기업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을 넘보긴 마찬가지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 제품을 함께 공급하면, 사업 측면에서 상승효과를 볼 수 있어서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근육의 움직임을 멈춘 뒤, 필러 제품으로 꺼진 부위를 채워 주름을 펴는 방식이다. 보툴리눔 톡신 기업이
대웅제약은 아르헨티나 식품의약품의학기술청(ANMAT)이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클로듀를 품목허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클로듀는 대웅제약의 나보타와 같은 제품이다. 허가 용량은 100유닛과 200유닛이다.아르헨티나는 중남미 지역에서 성형·미용 수요가 높은 주요 헬스케어 시장이다.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ISAPS)에 따르면 아르헨티나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시술 횟수는 1000명
임상으로 울고 웃은 기업을 소개합니다. 이번 주 임상이몽의 주인공은 ‘종근당바이오’입니다. 스티로폼, 드라이아이스, 포크레인… ‘보통명사’가 된 브랜드들입니다. 주름 개선을 위해 피부과에서 주로 찾는 ‘보톡스’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보톡스는 미국 애브비에 인수된 기업 엘러간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입니다. 보툴리눔 톡신은 근육
메디톡스는 최근 태국식품의약품청(TFDA)으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의 판매승인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메디톡신은 태국에서 연간 매출 100억원을 넘긴 1등 톡신 제제다. 하지만 지난 2020년 5월 현지 규제기관이 뉴로독스의 판매와 주문, 사용을 잠정 중단하며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TFDA가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은 당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국내 보툴리눔 톡신 제제 기업들이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미용 시장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시장과는 사뭇 다르다. 해외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를 의료 현장에서 더 많이 사용한다. 이와 관련해 국내 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 기업들과 경쟁하려면 의료 시장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일명 ‘보톡스’로 불리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국내 기업들이 긴 법정 싸움을 벌여온 가운데, 해외 기업은 미국과 유럽 등 규모 있는 시장을 넘어 아시아·태평양으로 사업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국내 기업이 두각을 보이는 미용 시장에도 진출하며 국내 기업과 경쟁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실상 국내 기업을 둘러싼 소송전이 기업의 해외 진출을 방해했다
일명 ‘보톡스’로 알려진 보툴리눔 톡신 제제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정부와 대립하고 있다. 규제당국인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국내 무역업체를 통해 제품을 수출하는 간접 수출 방식을 불법 행위로 보면서다. 이들 기업이 수출용 제품을 국내 유통했다는 것이 식약처가 주장하는 내용의 골자다. 보툴리눔 톡신 제제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현행법을 위반했다는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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