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특정 분야에서 돋보이는 숙련도를 보이는 사람을 명장(名匠)이라 부른다. 한 분야에서 뛰어난 장인에게 부여하는 영광스런 칭호인 셈이다. 이들이 만든 제품이나 상품은 기본적으로 우수한 품질이 보증된다. 우리는 1980년대부터 아예 기능장려법이 제정되며 국가적으로 ‘대한민국명장’을 선정하고 있다. 1982년 5월 서초구의 한 작은 점포에서 시작돼 약 42년간 사
“캐나다 현지에서 가장 사랑받는 커피 ‘팀홀튼’은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카페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캐나다 국민 커피로 불리는 ‘팀홀튼’이 강남에 상륙했다. 오는 14일 오전 10시에 한국 첫 번째 매장 ‘신논현역점’을 연다. 팀홀튼은 다수의 커피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는 한국 시장 맞춤형 메뉴를 개발하는 등 현
대형마트 등 국내 대표 유통기업들이 잇달아 몽골 시장에 깃발 꽂기 경쟁을 펼치고 있다. 그 중에서도 BGF리테일이 전개하는 편의점 CU가 몽골에 처음으로 진출하며 시장 선점에 우위를 점했다. 2018년 8월 1호점을 개점해 2023년 10월 기준 현재 총 370개의 점포를 운영하며 몽골 편의점 업계에서 70%에 가까운 점유율로 1위에 올라 있다. 국내 유통 기업이 해외에서 300호점을 개점한 것
2000년대 초·중반 해외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은 국내에서 대단한 인기였다. 대기업 계열사들이 뛰어들만큼 해외 프랜차이즈 외식업은 전망 좋은 사업군 중 하나였다.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서비스, 그때까지만 해도 이색적이었던 양식 메뉴를 앞세워 국내 외식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 가족 단위 고객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입학식, 졸업식,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여름철 무더위를 맞아 매콤한 불닭을 활용한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파바 불닭 샌드위치’는 여름철 속을 뻥 뚫어주는 매콤한 메뉴로 구성됐으며 불닭과 잘 어울리는 야채, 소스, 빵 등을 조합해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다. 특히 토핑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빵도 튀김빵, 오리지널, 또띠아 등 다양하게 선보여 취향에 따
‘일주일 동안 1만5000개 판매’, ‘매일 2000명 방문’, ‘오픈런 대란’. 지난달 26일 한국에 상륙한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오픈 첫 주 성과는 위와 같이 요약된다. 현지보다 비싸다는 가격 논란에도 휩싸였지만, 초기 흥행엔 일단 성공한 분위기다. 하지만 아직 오픈 초기인 만큼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할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
“국내 유명 셰프가 만든 음식을 먹으면서 세계 명문 골프장을 실내 스크린을 통해 누빌 수 있습니다. ”김태환 클럽디 청담 대표는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클럽디(CLUBD) 청담’ 사전 오픈 행사에서 “골프를 제대로 즐기려면 직접 필드에 나가서 하루를 쏟아야 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골프를 치지 않는 지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지 않다”며 “
BRANDOPIA(브랜드+유토피아). 누구나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살 수 있는 이상세계, ‘유토피아(Utopia)’를 꿈꾼다. 나만의 현실에서 꿈꾸는 삶을 그대로 살아갈 수 있는 그런 세상. 브랜드 역시 마찬가지다.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들도 그들만의 유토피아를 꿈꾸며 업계의 최고가 되기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유토피아, 브랜도피아 세계를 다뤄본다. &lsqu
국내 1인 가구 증가로 건강 관리에 소홀해지는 이들이 늘면서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인 가구 특성상 바쁜 일상 생활과 건강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환경 탓에 꾸준한 건강 관리가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국내 1인 가구, 전체 가구의 33%…전체 가구보다 유병률 11% 높아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1인 가구는
스타벅스코리아가 2023년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인 1월 1일에 각 매장 방문한 선착순 23명에게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30일 스타벅스는 매장별로 1월 1일에 선착순 23명에게 이벤트 음료 5종 중 1잔(톨 사이즈)을 무료로 제공하는 새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행운이 가득한 2023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는다, FIND YOUR LUCK’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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