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온라인 영상 채널 등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으면서 우리는 영향력이 돈인 시대에 살고 있다. 적게는 수만명, 많으면 수천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그들의 행동을 궁금해하고 모사한다. 대중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 우리는 그들을 ‘인플루언서’라고 부른다.그들의 파급력에 주목하다<이코노미스트>는 8월 14일
갈수록 줄어드는 인구는 내수를 바탕으로 성장해 왔던 식품기업의 생존을 위협한다. 풍부한 인구를 등에 업고 급속 성장했던 대한민국은 더 이상 없다. 이제 우리의 먹거리를 해외시장에 선보이고 판매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다. 한국은 세계시장에서 자동차나 가전제품 등 제조분야에서 정상을 찍었지만 먹거리 분야에서는 아직 뚜렷한 성과가 없다. 각 나라마다 먹는 것
특수변압기 제조기업 산일전기가 오는 26일 코스피 시장에 입성한다. 최근 글로벌 전력 인프라 수요 확대로 전력기자재 시장이 ‘슈퍼사이클(장기적인 가격 상승 추세)’이 도래한 가운데 IPO(기업공개) 흥행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박동석 산일전기 대표는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전기가 다시 필요한 시대가 왔다”
세계적인 ‘K-푸드’ 열풍에 음식료주(株)뿐 아니라 관련 밸류체인(가치사슬) 기업의 주가도 함께 급등하고 있다. ‘불닭볶음면’으로 북미·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삼양식품 등 음식료 대표 종목이 최근 한달 코스피 주가 상승률 상위 종목들을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향후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소스와 재료 등을 공급하는 업체
국내 화장품 관련 종목들이 동반 상승세다. ‘K-뷰티’ 영향력이 커지면서 올해 역대 최대 수출액을 경신할 것이란 기대감에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7일 오후 2시 20분 기준 #코스맥스는 전날보다 300원(0.15%) 오른 19만5500원에 거래중이다. #한국콜마(5.85%), #애경산업(0.71%) 등 화장품주가 일제히 상승 중이다.중소형 상장사들의 주가 상승 폭은 더 컸다. 올 들어 실리콘투
미국 등 북미지역이 K-뷰티의 새로운 핵심 시장으로 떠오른다. 국내 화장품업계의 2023년 북미 수출액은 전년 대비 44%로 확연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특히 지난 3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북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4.9%, LG생활건강의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10.9%늘어나는 등 화장품 대기업의 실적이 고무적이다.하지만 중견 브랜드의 해외 판매는 여전히 녹록지 않다. 대기업과
한국 라면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수출 금액이 월간 기준 1억 달러를 돌파했다. 연간 수출액 10억달러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1억859만달러(약 1470억원)로 작년 동월(7395만달러)보다 무려 46.8% 증가했다.이번 증가율은 2022년 5월의 49.3% 이후 1년 11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기존 월
삼양식품이 5년 연속으로 해외매출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한 8093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해외매출이 8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도 68%로 확대됐다. 삼양식품의 해외매출 비중은 2019년 처음으로 50%를 넘어선 이후 2021년 60%를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해외법
국내 뷰티업계 1·2위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2년 연속 실적 악화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팬데믹에 이어 지난해에도 중국발 악재로 실적이 또 꺾인 것이다. 양사 모두 2022년 말 나란히 새로운 수장을 맞이한 이후 첫 성적표라 더 뼈아프다. ‘빅2’가 고전하는 동안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 업체(ODM)와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은 호실적을 기록 중이
해외 시장에서 한국 라면의 위상이 올라가면서 한국 편의점이 자체 브랜드(PB) 상품으로 일본에까지 라면을 직수출하게 됐다. 29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일본 돈키호테와 홍콩 파크앤샵에 인기 PB(자체 상표) 상품을 직수출한다. CU가 돈키호테에 수출하는 제품은 헤이루(HEYROO) 치즈맛 컵라면으로 일본 전역 450여개 지점에서 오는 4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첫 수출 물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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