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는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우리만의 전통주다. 4~6도 정도의 비교적 저도수이면서도 달달한 맛과 함께 톡 쏘는 청량감도 느낄 수 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한 두잔 정도는 기분 좋게 마실 수 있다. 또한 다른 주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음식점, 가정집 등에서 소주, 맥주와 함께 가장 많이 소비되는 술 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하지만 막걸리의 도수가 10도를
평소 술을 즐겨하지 않던 김연주(30)씨는 최근 유행하는 하이볼(위스키+탄산수)을 직접 만들어 먹기 위해 위스키를 구비해 두기 시작했다. 김씨는 “위스키 한 병으로 온더롹, 스트레이트 등 다양하게 술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고 말했다. 소위 ‘아재술’로 통하던 위스키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홈술
고물가·고금리가 이어지고 있는 올해도 설 선물세트 시장에서 양극화가 나타나고 있다. 장기적 불황 여파에 따라 1만원대 수준의 저렴한 선물세트 수요가 높은 동시에 수억원대에 달하는 고급 위스키까지 극과 극 소비가 뚜렷해진 모양새다. 백화점은 프리미엄 상품을 앞세워 고객 잡기에 나섰고, 대형마트는 중저가 가성비 상품 중심으로 명절 특수를 노리는 모양새다. 백
#평소 술을 즐겨하지 않던 김연주(30)씨는 최근부터 집에 위스키를 구비해 뒀다.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 먹기 위해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하이볼을 접하게 되면서 식사를 하며 한 잔씩 곁들이는 매력에 푹 빠지게 됐다. 김씨는 “하이볼은 위스키향이 느껴지면서도 가볍게 마실 수 있다”며 “위스키 한 병으로 온더락, 스트레이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도 좋
국내 백화점 단일 점포 가운데 최초로 연 매출 3조원을 넘어선 곳이 나왔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이달 20일까지 누적 매출 3조원을 돌파하면서 '3조원 클럽'에 입성했다.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신세계 강남점 매출은 20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해 3조원을 돌파했다. 강남점은 2000년 개점한 이후 10년 만에 당시 기준 최단 기간 연 매출 1조원을 넘었다. 2019년엔 국내
대형마트에서 위스키 매출이 수입 맥주를 넘어섰다. 반면 수입 맥주는 와인에 이어 위스키에도 밀려난 모양새다.이마트는 올해 1∼10월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에서 위스키가 차지하는 비중이 13%로 수입 맥주(12.9%)를 소폭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이마트 전체 주류 매출에서 위스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만 해도 4.5%로 수입 맥주(20.8%)의 5분의 1수준에 불과했으나 이후
올해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가에서 선보이는 추석선물 세트가 ‘극과 극’ 양상을 보이고 있다. 고물가 현상이 심화되면서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과 저렴한 가성비 제품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이다. 추석 선물 시장이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한 만큼 유통업계도 ‘양극단 전략’을 펼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일찍 살수록 더 저렴하다
국내 헬스앤뷰티(H&B) 기업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최근 주류 판매에 이어 이너뷰티 사업까지 확대를 선언하며 몸집을 키우고 있다. 올리브영이 실적 성장세로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업계에서는 기업공개(IPO) 재추진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3월 정관 내 사업 목적에 ‘주류 제조업 및 도소매업’을 추가하고, 지난해 10월 일부 매장
코로나19 팬데믹(전염병의 대유행) 시기에 주류시장을 가장 뜨겁게 달군 주종은 ‘수제맥주’다.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혼술과 홈술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꿀이나 과일향, 민트향 등 이색 첨가물부터 이색 협업(콜라보레이션)까지 다양해지면서 수제맥주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왔다.하지만 엔데믹 시기가 다가오면서 이 같은 열기는 다소 주춤
곰 대신 호랑이 캐릭터를 앞세웠다. 하지만 기존 곰표 밀맥주와 맛은 똑같다. 대한제분이 ‘곰표 밀맥주’의 파트너사로 제주맥주를 선정하면서 ‘곰표’를 뺏긴 세븐브로이가 이름을 변경한 ‘대표 밀맥주’ 마케팅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기존 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린 ‘대표 밀맥주’를 내놓고 원조 제품임을 소비자에게 더 명확히 각인시켜나가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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