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이 11월 이동통신(이통) 3사 최고경영자(CEO)들을 만난다.유 장관은 이통 3사 CEO들을 만나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해 요금제를 개선하라고 당부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들은 알뜰폰 도매대가 인하를 비롯한 통신 분야 현안과 인공지능(AI) 투자 등 성장 동력 육성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2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유 장관은 11월 1
국내 이동통신 3사인 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스팸 문자 급증과 관련해 차단 대책에 최근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지난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사이버 위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스팸 신고 건수는 재작년 3880만건에서 지난해 2억9550만건으로 급증했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에만 2억1750만건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6개월 만에 이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발권·예약 시스템과 국내 온라인 게임 서버가 먹통이 되는 등 국내에서도 피해가 현실화했다.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의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했다.이들 3사가 사용하는 독일 아마데우스 자회사 나비테어(Navitaire)
제4이동통신사 출범이 사실상 또 다시 무산되는 모양새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7번의 실패를 겪었던 제4이동통신 출범은 8번째 무산될 위기에 봉착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4일 이동통신용 주파수 할당대상법인인 주식회사 스테이지엑스가 제출한 필요서류 등을 검토한 결과 법령이 정한 필요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선정 취소 사유가 있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발표했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 3사가 슬로건 전면에 인공지능(AI)을 내세우기 시작했다. 통신사로서의 한계를 넘어 AI 기업으로 변신하겠단 포부로 분석된다.KT는 최근 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AICT) 기업의 새로운 비전과 포부를 담은 슬로건 'KT, 당신과 미래 사이에'를 처음 공개했다. 해당 브랜드 캠페인은 김영섭 KT 대표가 제시한 AICT 등 KT가 추진하고 있는
10만 명. 40년 전인 1984년 이동전화 서비스가 시작될 때 한 연구소가 2000년의 이동전화 가입자 수를 예측했던 결과다. 1984년에는 차량용 전화뿐이었고 비용도 웬만한 자동찻값 수준이었으니 이런 예측이 나온 것도 무리는 아니다.실제로는 2000년에 2600만 명을 넘어섰고 지금은 5600만여 명(휴대폰 이외에 차량 등 사물에 설치된 이동통신 단말기를 포함하면 총 8277만 가입자)에 달한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던 이동통신 3사가 23일 번호이동에 따른 전환지원금을 일제히 인상했다. 정부의 눈치를 본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3사는 요금제와 휴대전화 단말기 기종에 따라 최대 33만원까지 전환지원금을 높였다. 전환지원금을 가장 많이 지급하는 곳은 KT다. 단말기 15종 요금제에 따라 5만~33만원을 지원하게 된
이동통신 3사가 요금제와 휴대전화 단말기 기종에 따라 최대 13만원까지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풀었다.1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으로 3만∼13만원을 책정했다.액수 기준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가장 많이 지급하는 곳은 KT로 휴대전화 단말기 10종에 5만∼13만원을 지원한다.월 9만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
휴대전화 구매 시 기존 공시지원금(혹은 선택약정 25% 할인)과 추가지원금(공시지원금의 15%)에 더해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최대 50만원을 지원받는 제도가 운영되기 때문이다. 이 전환지원금은 ‘통신사를 갈아타면 지급되는 금액’이라고 이해하면 쉽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SKT·KT·LGU+)는 오는 1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자율주행’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향후 자율주행 시장이 열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관련 통신 시장을 미리 선점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정부는 2025년까지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자율주행 레벨 4의 버스·택시를, 2027년까지는 승용차를 출시하겠다는 목표로, 국토교통부를 통해 지난 2022년 9월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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