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제작된 드라마·예능·영화 등 K-콘텐츠가 세계서 인기다. 이에 따라 국내서도 ‘볼거리 수요’가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다. 미디어 시장이 자체가 커지고 있다는 의미다. 그런데도 인터넷(IP)TV·종합유선방송(SO·케이블TV)·위성방송 등 유료방송 가입을 해지하는 ‘코드커팅’(Cord-Cutting) 현상은 국내서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콘텐츠
SK텔레콤이 구독서비스 고객 확대에 힘을 싣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구독서비스 ‘T우주’의 상품군을 5개로 늘렸다. 이커머스 특화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 슬림’을 출시하면서다. 우주패스 슬림은 월 2900원에 아마존 해외직구 무료배송과 장바구니 할인쿠폰 5000원 1매, 11번가 SK페이 2000포인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이로써 SK텔레콤은 ‘우주패스 올’과 ‘우주패스
알뜰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동통신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가장 적극적인 건 LG유플러스다. 이 회사는 지난 6월 ‘U+알뜰폰 파트너스’의 브랜드를 ‘+알파’로 새롭게 확장했다. U+알뜰폰 파트너스는 2019년 론칭한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중소 사업자 상생 프로그램이다. 셀프개통 서비스, 공동 마케팅, 제휴카드 할인, 제휴처 할인쿠폰, 공용 유심 등 다양한 지원
KT의 주가 수준이 한 단계 오를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코스피지수가 2600선 안팎에서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 실적 개선세가 두드러지는 일부 종목에만 매수세 쏠릴 것으로 점쳐지면서다. KT는 오는 12일 올해 1분기 경영 성과를 발표하는데, 증권업계에선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KT가 올해 1분기에 영업
이동통신 3사가 동남아시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무기는 확장현실(XR) 콘텐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핀테크 등으로 다양하다. 이들 회사는 각기 다른 전략으로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태국, 말레이시아에 5G 콘텐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연달아 체결했다. 케이팝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연계해 한류 콘텐트가 인기 있는 동남아
이동통신 3사의 알뜰폰 자회사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의 타깃이 됐다. 연내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앞둔 알뜰폰 시장을 이통3사 자회사가 잠식하고 있다는 이유에서였다. 윤영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알뜰폰 시장에서 이통3사를 배제하는 등 제도가 취지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고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은아 의원(국민의힘)도 “이
19만2966건. 지난 8월 한 달간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꾀한 고객의 숫자다. SK텔레콤(11만4226건), KT(7만9696건), LG유플러스(8만8506건)의 실적을 아득히 넘어섰다. 알뜰폰의 8월 번호이동 실적은 올해 통틀어 가장 높은 수준이기도 하다. 번호이동 시장에서 알뜰폰 사업자가 1위에 올라선 건 낯선 일이 아니다. 지난해 12월 14만7644건을 달성해 이통 3사의 기록을 앞지른 뒤, 9개월
이동통신사 KT가 전자약 사업에 뛰어든다. 14일 KT는 미국의 전자약 기업 뉴로시그마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뉴로시그마가 개발한 ‘모나크 eTNS’는 약물이 아닌 전자 패치를 통해 뇌 신경을 자극함으로써 신경정신질환을 치료하는 기술이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를 치료하는 전자약으로는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의료기기 승인을 받았다. KT는 뉴로시그마와 손잡
알뜰폰 시장의 판도가 바뀔 조짐이다. 이동통신 3사가 운영 중인 알뜰폰 사업자의 시장 점유율을 제한하자는 법안이 발의되면서다. 지난 4월 26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양정숙 의원(무소속)은 이런 내용을 담은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알뜰폰 시장에서의 이통3사 쏠림 현상이 지속 중”이라는 게 양 의원의 지적이다. 실제로 이통3사의
매출 감소·통신업 부진·사업 재편 진통… 사내선 ‘탈KT’ 분위기도 KT가 모처럼 신바람 나는 봄을 보내고 있다. 미디어 콘텐트 사업 확장을 앞두고 주가가 상승세를 탔기 때문이다. 올해 1월 18일 2만3600원까지 떨어졌던 KT의 주가는 4월 현재 2만8000원 수준에서 거래 중이다. 곧 주당 3만원을 넘어설 기세다.최근 KT는 신설 콘텐트 법인 ‘KT 스튜디오지니’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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