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테슬라 악재 여파 등으로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던 이차전지주의 상승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내 주요 배터리기업들이 ‘차세대 배터리’를 공개하면서 반등세를 이어나갈지 관심이 쏠린다. 8일 한국 거래소에 따르면 삼성SDI(006400)는 전 거래일 대비 3.40% 오른 42만6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전날에는 전 거래일 대비 13.03% 오르기도 했다. 삼성SDI가 이틀 연속 강세를 이
최근 이차전지주들의 주가 급락이 계속되면서 일반투자자(개미)들이 패닉상태에 빠졌다. 워낙 낙폭이 큰 데다 연일 떨어지기만 하는 주가에 ‘패닉셀링’도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지금이 바닥이라는 생각에 매수를 시도하는 투자자들도 나오지만, 미국 고금리 상황에 이어 중동 리스크, 전기차 업황 악화 우려에 추가적인 하락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28일 한국거래
자동차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평균 10%대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현대차와 기아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자동차 ETF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ODEX 자동차 ETF는 새해 들어 전일까지 수익률 9.47%를 기록했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자동차 ETF는 국내 자동차 업종에 투자하는 유일한 ETF로 KRX 자동차 지수를 추종한다. 국내 자동차 산업
신한투자증권은 27일 LG에너지솔루션의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14%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미국과 유럽에서 공급망 현지화에 속도가 붙고 있어 경쟁사 대비 정책 수혜 기대감이 높다는 평가다. 정용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LG에너지솔루션의 목표주가를 65만원으로 제시했다. 지난 3월 52만원으로 시작한 목표주가는 55만원, 57만원을 거쳐 7개월 만
현대차가 올해 3분기 실적 발표 이튿날인 25일 16만원까지 하락하며 2년만의 최저가로 추락했다. 25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오전 9시 25분 현재 현대차는 전일과 같은 16만1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차 주가는 이날 장중 16만원까지 하락해 1년 중 최저가로 하락했다. 현대차 주가가 장중 16만원까지 밀린 건 지난 2020년 10월 22일(장중 1만1000원) 이후 2년여 만에 처음이다.
하락장 속에서도 2차전지주가 빛나고 있다. 2차전지주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수혜주로 꼽히며 상승하고 있어서다. 3분기 실적 전망도 기대된다. 6일 국내 2차전지 대장주 LG에너지솔루션은 전날보다 1.92%(9000원) 오른 47만8000원에 마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종가 기준 지난 9월 30일 이후 이날까지 13% 넘게 뛰었다. 3개월 전 37만500원에 불과하던 주가는 48만원대로 29
현대모비스가 올해 3분기 호실적 전망이 이어지며 5일 장초반 강세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오전 9시 16분 현재 현대모비스는 전일 대비 2.78%(5500원) 오른 20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20만7500원에 출발한 주가는 장중 5% 넘게 올라 20만800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현대모비스 주가는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라 3분기 호실적 전망이 나오면서 힘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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