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드디어 자체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손에 쥐었다. 이른바 ‘10.15 악몽’을 떨쳐낼 기반 시설이 사고 발생 후 꼬박 15개월 만에 가동을 시작했다. 카카오는 첫 자체 IDC의 기능 고도화만큼이나 ‘안전성 확보’에 신경을 썼다. 대규모 ‘먹통’ 사태를 다시는 일으키지 않으리라는 의지가 묻어난다.2021년 12월 첫 삽을 뜬 ‘카카오 데이터센터 안산&rsq
‘혁신 기업’이라고 하면 늘 빠지지 않았다. 이들이 만들어 낸 편의에 소비자들은 열광했다. 정보통신기술(ICT) 시대 변화의 상징으로도 여겨졌다. 그러나 이제는 찬란했던 과거로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국내 양대 플랫폼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에 대한 얘기다.네이버·카카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에
‘코너에 몰린’ 카카오가 공식적으로 리더십을 교체했다. 정신아 카카오 신임 대표이사 체제를 통해 그룹 차원에서 추진 중인 조직 쇄신 작업이 성공적으로 매듭지어질 수 있을지 시장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카카오는 28일 제주도 카카오 본사에서 제29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했다. 정 신임 대표는 주총을 통해 사내이사에 오른 뒤,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
27년간 1조 7000억원을 547개 기업에 투자했고, 이 중 111개 기업은 성공적으로 증시에 상장했다.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초기 단계부터 꾸준히 투자하며 하이브, 펄어비스와 같은 유니콘 기업을 키워냈다. 벤처캐피털 회사로서 스타트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 국내 1세대 벤처캐피털 LB인베스트먼트 얘기다. LB인베스트먼트 스스로도 지난 3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킨텍스가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융복합 게임쇼 ‘2023 플레이엑스포(PlayX4)’가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플레이엑스포는 2009년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굿게임쇼코리아를 거쳐 지난 2016년부터 현재 이름으로 개최되고 있다. 국내 게임사는 물론 콘솔 및 아케이드 게임사의 게임을 만나볼
‘사람 모인 곳에 돈이 돈다.’ 예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온 ‘시장 원칙’ 중 하나입니다. 숱한 사례와 경험으로 증명된 이 명료한 문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지금에도 유효한 듯합니다. ‘사람이 모이는 곳’은 스마트폰 등장과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으로 현실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옮겨 갔고, 여전히 돈을 돌게하고 있죠. 때·장소의 제약을
지난주(12월 12~16일) 코스피 지수는 전주(2389.04)보다 29.02포인트(1.21%) 하락한 2360.02에 마감했다. 한 주 동안 외국인은 3728억원 개인은 678억원 각각 순매수했다. 반면 기관은 홀로 5738억원을 순매도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주(12월 19~23일) 코스피 지수는 2300~2420선에서 움직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주 낙폭이 컸던 종목은 카카오그룹주다. 카카오는 지난 15일 하루 동안에만
국세청이 카카오 계열사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카카오그룹주가 동반 하락 중이다. 25일 오전 9시 41분 기준 카카오는 전 거래일 대비 1.22% 내린 5만6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카카오게임즈는 1400원(3.15%) 하락한 4만3100원, 카카오페이는 300원(0.53%) 떨어진 5만6700원에 거래 중이다. 다만 카카오뱅크는 1.55% 오른 2만6200원에 거래
카카오게임즈가 3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특히 ‘마차 시위’를 비롯한 우마무스메 불매 운동 영향을 크게 받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신작들을 통해 실적 반등에 나서겠단 포부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연결 기준 3분기 매출 3069억원, 영업이익 437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 증가했다. 전
글로벌 게임 서비스 운영 기업 큐로드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 및 영상 제작사 발렌타인드림과 다국어 통번역 회사 엔코라인를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큐로드는 QA(Quality Assurance)뿐만 아니라 디자인, 영상 제작, 번역, 마케팅, 운영, AI솔루션 등 게임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모두 갖추게 됐다. 특히 각 분야의 전문화된 인재들을 기반으로 올인원 서비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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