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IST

1,168

"8000원 할인쿠폰 쏟아져"...'배푸페' 외식업계 활력

유통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음식배달 성수기인 연말연시를 맞아 진행하고 있는 연중 최대 할인 이벤트 ‘배민푸드페스타’를 통해 고객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한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2월 배민푸드페스타에 다양한 인기 외식 브랜드들이 새롭게 참여해 고객에게 더욱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먼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배민푸드페스타에서는 교촌치킨, 푸라닭 치킨 등 인기 브랜드가 신규 참여해 고객에게 실속 있는 할인 기회를 제공한다. 교촌치킨 허니, 레드, 간장, 허니갈릭, 후라이드, 양념, 반반 등 한마리 메뉴 15종을 4000원 할인 판매한다. 또한 푸라닭 치킨 전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최대 6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같은 기간 BBQ, 처갓집양념치킨, 멕시카나치킨, 버거킹, 파리바게뜨 등에서 배달 주문 시 적용 가능한 최대 8000원 할인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이후 22일부터 28일까지 BBQ, 맘스터치, 요아정, 요거트월드 등 인기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6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29일부터 31일까지도 BBQ, 두찜,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컴포즈커피, 뚜레쥬르, 공차 등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최대 65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는 등 고객이 모든 카테고리의 배달음식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배민푸드페스타는 음식배달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지난 10월 중순부터 시작해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대규모 고객 할인 프로모션이다. 총 100여개 인기 외식 브랜드와 4만여곳의 가게가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배민푸드페스타는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연말 성수기를 맞은 외식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참여 브랜드의 11월 한 달 간(1~30일) 주문 건수는 평시 대비 약 118% 증가했다. 11월 프로모션 페이지 유입 고객 수 또한 배민푸드페스타 이전인 9월 한 달 대비 4배 늘었다.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아닌 일반 매장들도 배민푸드페스타를 통해 긍정적인 매출 향상 효과를 거뒀다. 배민에 따르면 11월(1~30일)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한 일반 매장의 주문 건수는 9월 같은 기간 대비 14.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신규 고객 수 또한 9.8% 늘었다. 신규 고객의 주문 건수 또한 12.1% 증가하며 배민푸드페스타 참여를 통한 인지도 확대가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배민 관계자는 “12월을 맞아 배민푸드페스타 참여가 확대되면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더 큰 할인 기회를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편리한 이용 경험을 제공해 앱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12.12 18:00

2분 소요
푸라닭X땡겨요, 12월 12일 ‘땡데이’ 진행 최대 1만3천 원 할인 혜택 제공

산업 일반

오븐-후라이드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12월 12일 단 하루 공공 배달앱 ‘땡겨요’에서 최대 1만3천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땡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형 주문 플랫폼 ‘땡겨요’와의 협업으로 마련된 것으로, 이용자들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라닭 메뉴를 즐길 수 있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땡겨요 회원은 누구나 기본 6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앱 첫 주문 또는 두 번째 주문 고객에게는 추가 5천 원이 적용된다. 여기에 신한SOL페이 결제 시 선착순 2천 원이 더해져 최대 1만3천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행사 당일 한 차례 사용할 수 있으며, 1만9천9백 원 이상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적용된다.푸라닭 관계자는 “지난 7월 진행한 땡데이에서 많은 고객들의 호응이 있어 다시 한 번 공동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연말을 맞아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프로모션 상세 내용은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와 땡겨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푸라닭은 최근 모델 아이유를 앞세운 ‘고추마요 치킨’ 광고를 공개해 ‘고추마요도 모르면서’라는 카피와 감각적인 연출로 주목을 받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2025.12.12 09:00

1분 소요
스타벅스, 개인컵 이용 건수 누적 2억건 돌파

유통

스타벅스코리아는 매장에서 사용된 개인 다회용컵 이용 건수가 지난 18년간 누적으로 2억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스타벅스가 개인컵 사용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올해 11월까지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개인컵 이용 건수는 2억 680만건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된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900억원에 달한다.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개인컵 이용 건수는 3225만건으로, 매년 동기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처럼 스타벅스의 개인컵 이용 건수는 지난 2022년 시스템 집계 15년 만에 1억건을 넘어선데 이어, 3년 만에 빠른 속도로 2억건을 돌파하는 등 매년 꾸준히 늘어나며 역대급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이는 일회용컵 2억개를 절감한 것과 마찬가지로, 스타벅스의 일회용 아이스 톨 사이즈 컵 2억개를 나란히 쌓으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26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이자 지구 반 바퀴인 약 2만1000km에 달한다.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건수 2억건 돌파를 기념해 12월 10일부터 12월 19일까지 10일간 별 10개로 제조 음료 무료 쿠폰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쿠폰은 사이렌 오더를 통해 개인컵으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 이어서 하반기에도 7월부터 12월까지 개인컵 이용으로 에코별을 최다 적립한 고객 100명을 선정해 업사이클링 상품 3종(업사이클링 원두팩 파우치·업사이클링 우유팩 노트·업사이클링 커피박 트레이)을 증정한다.상반기와 하반기를 합쳐 연간 개인컵 최다 사용 고객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음료 1년 무료 쿠폰(1명)·스타벅스 음료 1개월 무료 쿠폰(4명)·스타벅스 음료 일주일 무료 쿠폰(95명)을 선정하는 특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스타벅스의 개인컵 이용 속도가 빠르게 증가한 데에는 개인 다회용컵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고객 맞춤형 혜택 강화와 고객 동참형 캠페인 운영 등의 노력이 더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스타벅스는 2018년 11월부터 개인컵을 이용하는 고객이 금액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중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금액 할인 역시 2022년 1월부터 기존 300원에서 400원 할인으로 혜택의 폭을 강화한 바 있다.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2018년부터 매월 10일 진행해오고 있는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은 올해 3월부터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편해 운영 중이다.매월 10일 하루 동안 개인컵을 이용해 에코별을 적립한 고객에게 별 또는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도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일회용컵 없는 날(매월 10일)에 개인컵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16% 상승했다.또한 올해 연말까지 물리적으로 설치가 어려운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매장으로 텀블러 세척기를 확대 설치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텀블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개인컵 이용에 동참하는 고객님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전용 리워드 등 더욱 의미 있게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2025.12.10 18:00

3분 소요
탈리다쿰 X 오즈룸, ‘따뜻한 돌봄’ 철학 공유... 웰컴 기프트 및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산업 일반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탈리다쿰(Talitha Koum)’이 핸드메이드 커스텀 케이크로 사랑받는 ‘오즈룸(Oh’s Room)’과 손잡고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025 홀리데이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한다.이번 협업은 ‘장인정신’, ‘따뜻한 돌봄(Caring)’, ‘고요한 럭셔리’라는 두 브랜드의 공통된 철학을 공간·향·미각·체험이라는 다채로운 감각의 언어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공간에 들어서는 순간, 북유럽의 겨울을 옮겨온 듯한 ‘노르딕 무드’가 펼쳐진다. 눈 덮인 트리와 따스한 조명, 그리고 오즈룸의 섬세한 아트 오브제가 탈리다쿰 고유의 차분한 브랜드 감성과 어우러져, 마치 고요한 겨울 숲속을 거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특히 주목할 점은 현장 단독으로 선보이는 ‘탈리다쿰 X 오즈룸 홀리데이 한정 기프트 세트’다. 오즈룸 특유의 섬세한 아이싱 기술로 조형미를 살린 핸드메이드 아트 쿠키들은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 하나의 크리스마스 오브제로 재탄생해, 소장 가치가 높은 특별한 연말 선물을 찾는 이들의 눈길을 끈다. 2층에 마련된 체험존은 단순한 제품의 정보 전달이 아닌, 오롯이 피부로 느끼는 감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방문객은 탈리다쿰 제품의 텍스처와 은은한 잔향을 직접 느끼며 브랜드가 지향하는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노르딕 문화의 ‘고요한 미학’과 탈리다쿰의 ‘장인 스킨케어’가 감각적으로 교차하는 지점이기도 하다.탈리다쿰 채문선 대표는 “이번 오즈룸과의 크리스마스 콜라보는 ‘설명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보여지는 브랜드’를 구현한 프로젝트”라며, “연말이라는 계절이 지닌 따뜻한 감정 위에, 하얀 민들레 식물 과학과 장인 스킨케어의 진정성을 조용하지만 깊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이번 콜라보레이션 공간은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세계관을 경험하고, 이를 사진으로 담아 SNS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탈리다쿰은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그리고 장인 베이킹이 하나의 경험으로 연결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제안한다.‘탈리다쿰 X 오즈룸 홀리데이 콜라보레이션’ 행사는 오는 1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회원가입 시 웰컴 기프트 증정과 연말 할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탈리다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12.10 16:26

2분 소요
중고차 최대 400만원 할인…케이카, 연말 ‘메리 케이카 데이’ 진행

자동차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가 연말을 맞아 프로모션 ‘메리 케이카 데이’(Merry K Car Day)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달 31일까지 이어진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중고차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각종 혜택과 경품이 묶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우선 겨울철 차량 고장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전 대상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품질 보증 연장 서비스인 ‘케이카 워런티’(KW)를 무상 제공한다. ‘KW6 무료기획전’ 차량을 선택하면 180일간 최대 1000만원 한도의 보증 수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W3 무료기획전’ 차량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90일 동안 최대 500만원 상당의 수리 보증이 제공된다.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위클리 특가’ 기획전에서는 차량별로 최대 40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신규 등록 차량을 배송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홈서비스 타임딜’ 적용 대상도 넓혀 운영할 예정이다. ‘K Car 렌트’ 기획전을 통해 렌터카 상품을 계약한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제공한다.고객 감사 차원의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케이카 애플리케이션 내 ‘마이카’ 메뉴에 보유 차량을 등록하고 혜택 수신에 동의한 고객 가운데 5000명을 추첨해 메가커피 ‘HOT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연말 시즌에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차량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경품 행사도 함께 마련한 만큼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한편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케이카 공식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12.08 15:03

2분 소요
고팍스, 멤버십 서비스 오픈…등급별 수수료 할인 및 메이커 인센티브 제공

가상화폐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가 고객의 이용 경험에 따라 혜택이 강화되는 프로그램 ‘ 멤버십 프로그램’을 출시했다.멤버십 프로그램은 고객의 거래 및 활동을 경험 포인트(XP)로 환산해 VIP1부터 VIP7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로 차등화된 거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팍스는 등급에 따라 거래수수료 할인과 메이커(Maker) 인센티브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XP(Experience Point)는 거래 및 가입, 친구 초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립할 수 있으며, 누적된 XP가 많을수록 더 높은 등급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멤버십 프로그램 오픈을 기념해 고팍스는 한 달간 ‘XP 5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인 2025년 12월 4일부터 2026년 1월 2일까지는 가입, 거래, 친구 초대 등으로 적립되는 XP가 평소보다 5배 많아져, 신규 및 기존 이용자 모두 빠르게 등급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고팍스 관계자는 “멤버십 프로그램은 고객의 플랫폼 이용 경험을 실질적인 보상으로 되돌려드리기 위한 고객 중심 프로그램”이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XP를 쌓고 투명하고 공정한 보상 구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이어 “XP 5배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이 등급 상승과 거래비용 절감 효과를 직접 체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구축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거래소가 되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멤버십 프로그램 오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팍스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12.04 10:47

2분 소요
보람바이오, 블랙프라이데이·온라인 기획전...건기식시장 공략 속도

바이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조사에 따르면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온라인 매출 비중은 71%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온라인 중심의 소비구조가 뚜렷해지는 가운데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기업 보람바이오도 흐름에 맞춰 B2C 접점 확대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브랜드의 온라인 노출을 강화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보람바이오는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비알(Dr.BR)’의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또한 연말까지 대형 할인 프로모션을 잇달아 진행하며 온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앞서 보람바이오는 닥터비알 출시 초기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공식 판매 채널로 운영해왔다. 올해 진행한 100원딜, 1000원딜이 높은 참여를 기록한 데 이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 최초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지난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총 21일간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닥터비알의 핵심 주력 제품인 △멀티비타민 이뮨 △루테인지아잔틴 알티지 오메가3 △관절 FAC 등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베스트 제품 3종 선물세트를 별도 제공할 예정이다.뿐만 아니라 쿠팡에서는 닥터비알의 주요 제품들이 11월부터 ‘로켓배송’ 시스템에 편입돼 배송이 빨라진다. 로켓배송은 쿠팡 측이 상품 경쟁력·수요·품질 등을 종합 검토해 직접 매입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은 안정적으로 물품을 확보할 수 있고 신속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더불어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쿠팡 메인 기획전인 ‘위캔드 푸드 세일즈(Weekend Food Sales)’에서 닥터비알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주요 제품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추운 겨울 건강기능식품 구매를 위해 고민하던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보람바이오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 중심의 구매 문화가 강화되는 만큼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의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더 많은 소비자가 닥터비알을 경험할 수 있도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플랫폼에서의 프로모션을 확장하고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오프라인 채널도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5.11.27 18:52

2분 소요
에이피알, 메디큐브 블랙프라이데이 파이널 특가…신제품·콜라보 대거 포함

산업 일반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메디큐브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막판 특가 이벤트를 열고 연말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에이피알은 11월 초부터 메디큐브 온라인 공식몰에서 ‘2025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이번 주부터는 혜택을 더욱 확대한 파이널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매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베스트셀러와 신제품, 다양한 협업 한정판 등을 공개하며 소비자 관심을 이끌어온 바 있다.이번 파이널 프로모션에서는 메디큐브 대표 제품군인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폭넓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글로벌 인기 IP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부스터 프로 짱구 에디션’이 특별 할인가로 판매되며, 짱구 얼굴을 형상화한 헤드케이스, 세안밴드, 피규어 등 구성품을 갖춰 소장성을 높였다.최근 출시된 탄력 관리 디바이스 ‘하이 포커스 샷 플러스’도 특가 대상으로 포함됐다. 이와 함께 뷰티 디바이스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되며, 기능과 루틴에 따라 조합한 기획세트도 선보인다. 에이피알은 자체 연구개발과 생산역량을 기반으로 ▲부스터 진동 클렌저 ▲부스터 프로 ▲울트라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플러스 등 스킨케어 루틴별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화장품 카테고리에서도 막판 할인전이 이어진다. ‘부스터 프로 짱구 에디션’과 함께 공개된 ‘짱구 토너패드 3종’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구매 고객에게는 짱구 피규어와 스티커가 제공된다. 파이널 주간에는 모공·수분·탄력 케어 중심의 스킨케어 제품들이 특가로 구성되며, 선착순 타임딜과 첫 구매 고객 대상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메디큐브 관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더 많은 소비자가 메디큐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파이널 특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과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만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한편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메디큐브 온라인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11.20 13:36

2분 소요